S.D. 고든/영광

하나의 메시지..

예림의집 2019. 10. 18. 20:32

하나의 메시지..


우리는 말씀을 전하시는 그분에게 집중해야 합니다. 그분의 압도적인 존재 자체가 그분이 전하시는 말씀에 엄청난 의미를 부여합니다. 요한은 그분을 바라보며 음성을 들었습니다. 그분의 메시지를 들을 때 촛대 사이를 거니시는 모습은 말할 수 없는 권위가 느껴졌습니다. 그분의 모습에서 경외심을 느꼈고, 말씀도 강렬했기 때문에 요한은 잠자코 듣기만 했습니다. 요한은 말씀을 들어야 했습니다. 여기서 그가 할 수 있는 일은 말씀의 의미를 파악하는 것뿐이었습니다. 말씀은 그분의 강한 존재감만큼이나 큰 의미가 있습니다. 우리 역시 한시도 눈을 떼지 말고 귀 기울여 말씀을 잘 들어야 합니다.

그분이 전한 일곱 개의 메시지는 소아시아 지역의 일곱 교회에 전하는 말씀이었습니다. 교회의 상황에 따라 메시지의 내용도 달랐습니다. 하지만 일곱 개의 다른 메시지가 모여 결국 하나의 온전한 말씀을 이루고 있습니다. 한 분에게서 나온 말씀이기 때문입니다. 주님의 눈으로 교회를 보려면 이 모든 메시지를 하나로 모아야 합니다. 결국 하나의 메시지입니다.

일곱 교회에 각각 언약의 말씀을 보냈지만 결국 하나의 언약이었습니다. 좀 더 집중해서 언약의 내용을 살펴봐야 그 의미를 제대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일곱 교회는 사실상 '하나의 교회'가 일곱 개의 도시에 흩어져 있는 것이나 마찬가지였습니다. 그래서 회개하라는 하나의 부르심을 각 교회의 상황에 맞게 전달한 것입니다. 결국 회개라는 말씀을 일곱 번 반복한 것과 같습니다. 예수님께서 회개하라는 말씀을 일곱 번이나 강조한 것입니다.


'S.D. 고든 > 영광'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교회를 위한 책   (0) 2019.11.28
모든 교회들에게..   (0) 2019.11.14
주님이 올라가신 후..   (0) 2019.09.17
밧모 섬은 예수님의 '인내'   (0) 2019.07.18
어떻게 살 것인가?   (0) 2019.03.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