ε♡з하나님께로..ε♡з/성경,말씀,설교,묵상

사랑의 아름다움

예림의집 2019. 1. 20. 06:56

사랑의 아름다움


"내 아들아 내 지혜에 주의하며 내 명철에 네 귀를 기울여서 근신을 지키며 네 입술로 지식을 지키도록 하라 대저 음녀의 입술은 꿀을 떨어뜨리며 그의 입은 기름보다 미끄러우나 나중은 쑥 같이 쓰고 두 날 가진 칼 같이 날카로우며 그의 발은 사지로 내려가며 그의 걸음은 스올로 나아가나니 그는 생명의 평탄한 길을 찾지 못하며 자기 길이 든든하지 못하여도 그것을 깨닫지 못하느니라 그런즉 아들들아 나에게 들으며 내 입의 말을 버리지 말고 네 길을 그에게서 멀리 하라 그의 집 문에도 가까이 가지 말라 두렵건대 네 존영이 남에게 잃어버리게 되며 네 수한이 잔인한 자에게 빼앗기게 될까 하노라 두렵건대 타인이 네 재물로 충족하게 되며 네 수고한 것이 외인의 집에 있게 될까 하노라 두렵건대 마지막에 이르러 네 몸, 네 육체가 쇠약할 때에 네가 한탄하여 말하기를 내가 어찌하여 훈계를 싫어하며 내 마음이 꾸지람을 가벼이 여기고 내 선생의 목소리를 청종하지 아니하며 나를 가르치는 이에게 귀를 기울이지 아니하였던고 많은 무리들이 모인 중에서 큰 악에 빠지게 되었노라 하게 될까 염려하노라 너는 네 우물에서 물을 마시며 네 샘에서 흐르는 물을 마시라 어찌하여 네 샘물을 집 밖으로 넘치게 하며 네 도랑물을 거리로 흘러가게 하겠느냐 그 물이 네게만 있게 하고 타인과 더불어 그것을 나누지 말라 네 샘으로 복되게 하라 네가 젊어서 취한 아내를 즐거워하라 그는 사랑스러운 암사슴 같고 아름다운 암노루 같으니 너는 그의 품을 항상 족하게 여기며 그의 사랑을 항상 연모하라 내 아들아 어찌하여 음녀를 연모하겠으며 어찌하여 이방 계집의 가슴을 안겠느냐 대저 사람의 길은 여호와의 눈 앞에 있나니 그가 그 사람의 모든 길을 평탄하게 하시느니라 악인은 자기의 악에 걸리며 그 죄의 줄에 매이나니 그는 훈계를 받지 아니함으로 말미암아 죽겠고 심히 미련함으로 말미암아 혼미하게 되느느라"(잠언 5:1-23).


멕시코 모자 춤으로도 알려져 있는 “하라베 따빠띠오”는 남녀 간의 사랑을 축하하는 춤입니다. 이 경쾌한 춤을 출 때, 남자는 쏨브레로라고 하는 챙이 넓은 멕시코 모자를 땅 위에 놓아둡니다. 춤이 끝나는 바로 그 순간 여자는 그 모자를 집은 후, 남자와 여자가 모자 뒤에 숨어 키스를 하면서 자신들의 사랑을 다짐합니다. 

이 춤을 보면 결혼생활에서 부부의 정절이 얼마나 중요한지 생각하게 됩니다. 잠언 5장은 부도덕한 행위에 따르는 값비싼 대가를 언급한 후, 결혼생활은 혼외 관계를 허용하지 않는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너는 네 우물에서 물을 마시며 네 샘에서 흐르는 물을 마시라”(15절). 열 쌍이 무대에서 하라베 춤을 추고 있어도 각 사람은 자기 파트너에게만 집중합니다. 

우리는 깊고 한결같은 헌신으로 배우자를 대할 때 사랑의 기쁨을 누릴 수 있습니다(18절). 우리의 사랑 또한 누군가 보고 있습니다. 춤추는 사람들은 파트너와 즐겁게 춤을 추면서도 누군가가 자기들을 바라보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성경에도 이렇게 쓰여 있습니다. “대저 사람의 길은 여호와의 눈앞에 있나니 그가 그 사람의 모든 길을 평탄하게 하시느니라”(21절). 

하나님은 우리의 결혼생활을 지켜주려고 우리를 언제나 살피고 계십니다. 우리가 부부생활의 정절을 보여줌으로써 주님을 기쁘시게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바로 그 하라베 춤에서와 같이 인생에도 따라야 할 리듬이 있습니다. 우리가 결혼을 했든 하지 않았든 우리 창조주에게 충성하면서 그분의 리듬을 따라 살아갈 때, 우리는 삶의 축복과 기쁨을 누리게 될 것입니다.


"사랑하는 주님, 주님은 나의 모든 갈 길을 아십니다. 다른 이들과의 관계 속에서 주님을 영화롭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