ε♡з하나님께로..ε♡з/성경,말씀,설교,묵상

성취된 말씀

예림의집 2018. 11. 1. 16:48

성취된 말씀


성경이 거짓이라고 주장하는 이들이 가장 싫어하는 것이 있다면 바로 "성취된 예언들"입니다. 그런데 의외로 이 주제에 관심을 기울이는 그리스도인은 많지 않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예언이란 뭔가 신비하고 불가사의 한 것이며, 정말로 성취되었는지의 여부도 확실히 알 수 없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성경은 결코 예언이 피해야 할 부정적인 것이라고 말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이렇게 말씀합니다. "또 우리에게는 더 확실한 예언이 있어 어두운 데를 비추는 등불과 같으니 날이 새어 샛별이 너희 마음에 떠오르기까지 너희가 이것을 주의하는 것이 옳으니라"(베드로후서 1:19).

예언은 성취되지 않은 역사이며, 역사는 성취된 예언입니다. 내가 어릴 적 미국 역사를 공부하면서, 미국 미시시피강 너머 서부는 끝없는 황량한 사막뿐이었는데, 하지만 캄스톡 광맥에서 수억 달러에 이르는 금과 은이 발견된 후로 아무도 그곳을 별 볼 일 없는 황무지로 생각하지 않게 되었다고 배웠습니다. 오늘날 네바다 주, 콜로라도 주, 유타 주를 비롯한 서부 지역은 미국에 있어서 매우 주요한 영토가 되었습니다. 성경의 예언도 이런 지역과 같습니다.

대부분의 그리스도인들은 유면한 구절 몇 개만 묵상하면서 예언서 말씀은 좀처럼 읽지 않습니다 성경의 상당 부분이 예언서이지만 예언에 대한 설교를 듣기는 쉽지 않습니다. 그러나 놀랍게도 구약의 예언 중 600여 개가 문자 그대로 이미 성취되었으며, 그중 예수님에 대한 예언은 200여 개에 이릅니다. 예수님께 일어난 일들은 모두 그분이 탄생하시기 4,000년에서 1,700년 전 이미 예언된 것입니다. 

이제 구약이 쓰일 무렵 번성했던 대도시 네 곳을 예로 들어, 성경의 예언이 어떻게 성취되었는지 알아봅시다. 먼저 관련 성구들을 살펴 보는 것으로 시작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