ε♡з예림의집으로ε♡з/건강과 다이어트

안전하지 못한 다이어트 제품들이 넘치고 있다.

예림의집 2018. 5. 27. 07:38

안전하지 못한 다이어트 제품들이 넘치고 있다.


비만은 5년내 치료될 확률이 10%로, 40%인 암보다도 낮다고 한다. 미국은 비만 때문에 해마다 30만명이 사망하고 있으며, 미국의 다이어트 시장은 자동차 시장의 6배라고 한다. 한국에도 다이어트 제품이 넘쳐나고 있지만 고객의 불만과 불신도 증가하고 있다. 왜 그런가? 잘못된 원료 사용과 잘못된 이론의 제품이 대부분이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2009년 5월 21일 국민일보는 이런 제목의 기사를 썼다. “마약 성분 491개 다이어트 제품 허가, 유통”  2010년 6월 22일호 주간동아의 제목은 이러하다 “다이어트 잔혹사. 마약류라도 괜찮아. 목숨 건 살빼기” “살살 바르면 지방이 술술? 보습제가 어떻게 살을 빼냐?” “예쁜 몸의 환상 좇다 평생 건강 잃을라” 우리 몸은 쉽게 살이 빠지지 않는다. 그러므로 첫째도 둘째도 ‘안전한 다이어트’를 선택해야 한다. 


기존 다이어트가 성공률이 5%로 낮고 요요현상이 심한 이유는? 

굶거나 식사량을 너무 많이 줄이면 굶주림에 인체가 적응하여 칼로리 소모를 20% 정도 줄이게 된다. 그러므로 다이어트가 끝나 정상식사를 하게 되면 칼로리가 그만큼 남아돌아 오히려 비만이 더 심해지는 요요현상이 생긴다. 굶는 다이어트는 20일 이상을 하기 어려워 고도비만 해소나 비만체질의 근본 개선이 어렵다. 15일 이상을 굶어야 비로서 체지방이 연소되므로 1주~ 2주간 단기간 다이어트 때의 체중 감량은 식사량 감소, 대변 무게 감소, 세포 감소, 수분 등이 빠져 생기는 일시적인 것이다. 

단식 때는 살이 빠지고 평소의 식사로 돌아가면 무섭게 다시 살이 찌는 요요현상이 반복된다. 에너지 대사율도 점점 낮아진다. 결국 조금만 먹어도 다시 살이 찌고 한번 찐 살은 빠지지 않는 ‘악성 비만체질’이 되고 만다. 인간의 기본 욕구인 식욕을 억제하는 기존의 다이어트는 고통과 부작용을 유발하므로 성공률이 지극히 낮을 수밖에 없다. 가장 좋은 다이어트는 먹으면서 하는 식사 요법인 것이다. 


운동만으로 만족할 수 없는 이유는? 

운동 선수처럼 고강도의 운동을 꾸준히 한다면 체중은 많이 줄겠지만 실천이 어렵다. 우리 몸은 에너지 효율이 매우 높아 적당한 운동으로는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안 된다. 예를 들어 밥 1/3 공기나 식빵 한 조각을 먹으면 약100kcal인데 이를 소모시키는데 필요한 운동량은 빨리걷기 28분이나 등산 24분을 해야 한다. 이것이 쉬운 일인가? 

기존의 다이어트가 종합 해결책을 사용하지 않고 운동으로만 해결하려고 하거나 무조건 굶기거나 너무 적게 먹게하는 등의 칼로리 조절로만 해결하려들기 때문에 성공률이 낮고 요요현상이 많을 수밖에 없었다. 운동과 음식 조절을 함께 하는 것이 다이어트와 건강 모두에 좋은 방법이다. 


안전하고 이상적인 다이어트는? 

적게 먹고 많이 움직이면 살은 당연히 빠진다. 그러나 식욕을 참는 것도, 많이 움직이는 것도 쉬운 일이 아니다. 효소식품 등으로 우선 식욕과 배고픔을 자연스럽게 조절해주는 것이 다이어트의 첫 번째 성공 열쇠라 하겠다. 하루 한끼 식사를 할때도 보통 때의 70%만 먹는 소식을 할 수 있어야 할 것이다. 물론 어느 정도의 운동은 필수적이다.

그리고 한끼 식사에 필요한 각종 종합 비타민, 미네랄, 단백질, 아미노산 등 필수 영양소가 풍부해야 할 것이다. 이런 제품이라면 식사요법이므로 배고프지 않고 요요현상이 없고 건강도 향상시킬 수 있어, 오래 할 수 있는 이상적인 다이어트가 될 것이다. 굶었다 먹었다하면 악성비만 체질이 되기 쉬우므로 조금씩이라도 세끼 식사를 해야 할 것이다.

두 번째 열쇠는 해독 기능으로 노폐물과 독소를 청소해서 비만체질이 근본적으로 개선되게 해야 한다. 그러면 간청소로 몸과 눈의 피로가 사라지고, 세포의 청소로 각종 독소와 중금속이 청소될 것이다. 비만의 원인중 하나가 간이 나빠서인데 간이 건강해지면 살은 자연스럽게 빠질 것이다. 혈액의 청소로 콜레스테롤과 혈전 수치가 떨어지고 혈액순환이 좋아져 손발과 아랫배가 따뜻해질 것이다. 피부가 청소되면 기미가 없어지고 주근깨, 검버섯이 흐려진다. 눈가의 잔주름이 줄거나 없어지고 피부는 팽팽해질 것이다. 그러나 어떤 이유라도 마약 등 해로운 성분을 전혀 사용하지 말아야 할 것이다. 다이어트의 목적이 날씬하면서도 건강해지는 것이기 때문이다. 

세 번째 열쇠는 음식의 지방을 흡착 배출하고 체지방 분해 작용으로 체지방을 줄여줘야 한다. 체지방이 많으면 비만이 될뿐 아니라 혈액순환과 신경흐름에 방해가 되어 많은 질병의 원인이 된다. 또 성인병을 20배 정도나 증가시킨다는 내장비만을 해소하면 배가 쑥 들어가 허리 라인이 살아난다. 그리고 10cm 이상 두껍게 출렁거리던 뱃살이 1cm 이하로 줄어 날씬해지면 보기에도 좋다. 덧붙여 배변 흡착 성분이 쾌변을 유도하여 장을 깨끗이 하면 더욱 좋을 것이다. 장이 건강해야 온 몸이 건강할 수 있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