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란?
"기독"이란 기독교가 동양으로 전파될 당시 예수님의 칭호인 "그리스도"의 음역입니다. 그런즉, 기독은 그리스도, 기독교는 그리스도교, 기독교인이란 그리스도인으로 이해하심 됩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먼저 제대로 알아야 할 것은 "예수 그리스도는 누구이며 무엇을 하였는가? 그가 하신 일은 우리와 어떠한 관계가 있는가?'입니다. 이는 성경에 다 나와 았습니다. 이를 정리한 것을 바로 "기독론'이라고 합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2000여 년 전 유대 땅 베들레헴의 말구유에서 태어나신, 한 번도 남자와 관계를 가져본 적이 없는 마리아가 성령으로 낳은 참 사람, 죄가 없는 참 사람입니다. 이처럼 예수님은 출생부터가 신비롭습니다. 처녀가 남자와 관계하지 않고 아기를 낳는 일은 역사적으로 예수님의 출생에만 있는 일입니다. 인간의 이성으로써는 이해할 수 없는 일이기에 일부 안티들은 이를 들어 마리아가 부정한 관계를 가졌다고 주장을 합니다. 그러나 그들은 그런 주장에 대한 어떠한 근거를 제시하지 못합니다.
뿐만 아니라 예수님의 동정녀 탄생은 구약에 예언되었고, 그 예언데로 창조주 하나님께서 인간과 맺은 언약을 성취하기 위해 세상에 오신 성육신하신 참 하나님이시기에 그의 탄생에 인간의 이성으로 이해할 수 없는 신비로운 일이 일어난 것입니다. 우리의 이성은 우리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경험한 것으로 이루어집니다. 옛날 이야기에 "남대문을 보지 못한 사람이 남대문 현판에 남대문이라고 적혀 있다고 주장한다."는 것과 같습니다. 이제부터는 그 예수 그리스도에 관해 바르게 알 수 있도록 설명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