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와 천주교는 같지 않습니까?
세상의 대다수의 사람들이 기독교와 천주교는 같다고 생각 을 합니다.즉 천주교는 큰집이여 기독교는 작은집이다 라는 생각과 천주교는 구교 기독교는 신교라는 생각입니다. 그러나 기독교와 천주교는 전혀 다르다는 사실을 알아야 합 니다. 천주교는 혼합종교요 기독교가 참된 그리스도교입니다.
"하나님을 알되 영화롭게도 아니하며 감사치도 아니하고,오 히려 그 생각이 허망하여 지며,미련한 마음이 어두워졌나 니,스스로 지혜있다하나 우준하게 되어 썩어지지 아니하는 하나님이 영광을 썩어질 사람과 금수와 버러지 형상의 우 상으로 바뀌었느니라“(로마서1장21절-23절)
기독교의 유래를 알아야 합니다.
흔히 천주교인들은 “너희 개신교는 16세기 마틴 루터 이전에 어디 있었느냐?” 묻습니다. 그들은 마치 기독교가 마틴 루터 이전에는 존재하지 않았다가 1517년에야 천주교에서 갈라져 나온 것처럼 말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질문은 전혀 틀린 질문입니다. 기독교는 16세기에 천주교에서 갈라져 나온것이 아니라, 예수님에 의해 설립되었습니다.
그러므로 천주교가 큰집이라는 것과 천주교가 구교라는 개념은 지금까지 우리가 알고 있는것은 전혀 다른 것입니다. 다만 16세기 동안 이교도와 혼합된 짬봉 종교인 천주교라는 종교가 기독교 행세를 해왔던것을 바로 잡아서 성경적이고 초대교회적인 본래의 순수한 기독교를 회복하게 된것이 16세기에 일어났던 종교개혁입니다.
이러한 사실을 분명히 인식해야 합니다.이것을 이해하지 못하면 기독교의 유래를 잘 알수 없습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반만년의 역사를 이어왔다고 하는데 어느 한순간 1910년 한일합방이후에 36년간이나 일본에게 치욕적인 지배를 받았다가 1945년 해방되었습니다. 이 예를 기독교에 비교한다면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기독교가 16세기 마틴 루터 이전에 어디 있었느냐 는 질문에 대한 좋은 보기가 됩니다. 즉 마치 일본 사람들이 우리나라 보고 “너희 나라는 1945년도 이전에 어디 있었느냐? 고 묻는것과 같습니다. 우리나라가 36년간 지배를 받은것은 치욕스러운 일이지만 그렇다고 우리나라의 역사의 시작이 일제 36년의 역사라고 이야기 할 사람은 한 사람도 없을 것입니다. 결코 우리나라가 1945년도에 생긴것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역사의 아픔은 있었어도 우리나라의 역사는 1945년도에 시작된것이 아니라 그이전부터 유구한 역사를 지닌 나라인것입니다. 기독교 역사에 있어서 암흑기라 불리우는 천주교 지배의 1000년을 역사적으로 부인할수 없습니다. 그러나 기독교의 시작을 1517년 10월31일 마틴 루터에서 시작한다고 말하는 것은 마치 우리나라의 시작이 1945년8월15일 해방된 날이라고 말하는 이치와 같습니다. 얼마나 우스꽝 스런 이야기입니까?
그렇다면 천주교의 유래는 어떠한지 알아야 합니다.
천주교는 기독교가 아닙니다. 천주교는 혼합종교입니다. 예수님께서 부활, 승천하신 이후 300백년간은 "참된 교회가 어떤 교회냐"라고 물을 필요가 없었습니다. 성도들은 예수님의 가르침대로 기도하며 일하고 살았기 때문입니다. 4세기에 로마 콘스탄틴황제가 개종을 하여 기독교를 국교로 하면서 로마에 있는 많은 사람들이 기독교로 유입되었고 교회지도자들에게 정치적인 힘을 주었으며 그들이 지금까지 가지고 있던 이교도의 모든 사상과 의식을 버리지 않은 채 기독교로 들어왔습니다, 당시의 교회는 그것을 바로 잡지 못했고 기독교는 급속히 이교화 되었습니다.
그러다가 378년에 로마의 주교 “다마수스”가 이교도의 최고 제사장적인 “최고 고위사제, 최고 승원자” 자리를 겸직하게 됨으로 기독교는 공식적으로 이교도와 혼합되었고 드디어 590년에 초대 교황인 그레고리1세가 즉위함으로 “천주교”라고 하는 종교가 탄생하게 된것입니다.
이후에 분열이 있었는데 분열은 1054년 동방교회의 대주교인 콘스탄티노플주교가 로마의 교황 레오9세로부터 분리하면서 시작 되었습니다. 그러면서 동방 교회는 동방정교로 서방교회는 로마 카톨릭으로 완전히 분열되었습니다. 서방교회는 성장하면서 성경에 없는 새로운 교리를 추가 하였습니다.
천주교가 기독교가 아닌 이유를 알아야 합니다.
천주교가 기독교가 아닌 절대적인 이유중의 하나가 “이단적인 요소들”을 지니고 있기 때문입니다. 천주교는 기독교와 같지 않습니다. 경전(성서)이나 교리나 의식이 기독교와는 전혀 다릅니다. 단지 천주교는 천주교 나름대로 독특한 교리와 의식과 제도를 가진 기독교와는 전혀 다른 종교로 보아야 합니다. “마틴 로이드 존스”박사는 천주교에 대해서 다음과 같이 말하고 있습니다. “로마 카토릭 교회는 기독교 모조품이요, 가짜이며, 가장 사악한 매춘부요 가장 마귀적인 집단입니다. 실로 적그리스도의 모습을 하고 있어서 마땅히 거절해야 하고 고발해야 하며 무엇보다도 대적해야 할 대상입니다” 그러므로 천주교가 기독교와 같다는 생각과 천주교가 구교이교 기독교는 신교라는 생각을 지워버리시기 바랍니다.
천주교를 배격해야 하는 이유를 알아야 합니다.
첫째, 다른 신을 믿기 때문입니다.
천주교 교인들에게 당신들은 누구를 믿습니까 하면 대부분이 "예수님을 믿습니다"라고 하지만, 사실은 성모 마리아를 더 믿고 숭배합니다. 마치 불교 신자들이 부처앞에서 절을 하듯 천주교 신자들은 언제든지 성모 마리아상 앞에서 십자 성호를 긋고 성모 마리아상에게 기도하는 모습을 볼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들이 부르는 하느님은 기독교에서 부르는 하나님과 차이가 있습니다. 즉 기독교에서 믿는 유일하신 하나님이 아니라 하늘에 있는 모든 신의 개념인 종교적 신앙의 대상, 인간을 초월한 절대자로서 선악을 판단하고 화복을 내린다고 하는 범신론적 인 신인 하느님을 믿고 있는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천주교는 성인숭배의 사상도 있습니다.
둘째, 성경을 부인하기 때문입니다.
천주교는 기독교와 같은 성경을 믿고 있다고 하느데 그들은 성경 전체를 하나님의 말씀으로 믿지 않습니다 그래서 성경을 "성서"라고 부릅니다. 성경을 부인한다고 하는 것은 이치에 맞지 않다고 할지 모르나 천주교는 성경의 권위를 인정 하지도 않고 성경(66권)외에 “가경”과 “유전(전승,성전)을 믿으며 성경의 절대 필요성을 부인하고 있습니다.
셋째,구원관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천주교에서는 7성사를 설명하면서 이것이 '크고 많은 구원의 수단'들중의 일부라고 말합니다(제2바티칸, 66). 선행으로 구원받음을 강조: "교회의 자녀들은....... 생각과 말과 행동으로 (뛰어난 신분을 주신) 이 은총에 보답하지 못한다면 구원되지 못할뿐더러 오히려 더욱 엄한 심판을 받을 것이다"(제2바티칸, 71) 트랜트종교회의(1545-1563)에서의 결의 "믿음만으로 사죄와 구속함이 완전히 가능하다고 말하는 사람은 저주를 받아야한다" 7성사(7 sacraments): 믿음이 구원의 시초라도 평생 그 과정을 완전케 하기위해서 선행을 하여야 하는데, 그들은 7가지 성례(7성사)를 구원을 이루기 위한 방편으로 지켜야만 된다고 합니다.. 7성례는 성세, 견지, 성체, 고해, 종부, 신품, 혼배등을 말합니다.
넷째,교황을 신격화 하기 때문입니다.
①교황은 그리스도의 대리자로써 교회의 최고 통치자이다.
②교황 무오설(교황은 오류가 없다)
③교황의 면죄권(죄에대한 형벌까지 면제해 줄수 있는 권리)
다섯째 교리를 우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종교마다 교리가 다 있습니다. 그러나 기독교는 교리에 우선하지 않고 성경을 최우선으로 믿고 있습니다. 그런데 천주교는 성경보다 교황의 권위나 교리에 우선을 두고 믿고 있습니다. 예를 든다면 연옥설 같은 주장은 전혀 성경에 맞지않습니다.
여섯째.미신의 행위와 우상 숭배 때문입니다.
우리나라의 천주교는 미신의 행위와 우상 숭배의 요소들이 너무나 많습니다. 즉 유교의 제사와 똑같이 제사를 드리고 있고 어떤 행위들이 많습니다.
①천주교의 미신행위
십자성호, 방사, 성수, 묵주기도, 죽은자를 위한 기도, 성로신공및 성월기도 등입니다.
②천주교의 우상숭배
성상숭배, 유골숭배, 성체숭배, 천사숭배, 십자가상숭배, 성화숭배, 마리아숭배등입니다.
이상과 같이 천주교는 기독교와는 전혀 다른 혼합종교임을 아시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천주교인들도 전도의 대상자임을 알고 그들을 위하여 기도해야 합니다. 이제 천주교에 대해서 더 이상을 알기를 원하신다면 교회에 나오셔서 담임 목사님께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개척후원 사역† > 복음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교회의 전통들은 지켜져야 하는지요? (0) | 2018.04.14 |
---|---|
U.F,O 와 외계인이 있다고 하는데요? (0) | 2018.04.12 |
행심일치(行心一致) (0) | 2018.04.05 |
동성연애는 안 됩니까? (0) | 2018.04.05 |
교회를 다니지는 않지만 가끔은 기도할 때가 있으시다구요? (0) | 2018.04.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