ε♡з성경공부반...♡з/중급반

죄 용서

예림의집 2017. 11. 23. 15:19

죄 용서


"허물의 시험을 받고 자신의 죄가 가려진 자는 복이 있도다(시 32:1)"

"내 영혼아 여호와를 송축하라 ... 그의 모든 은택을 잊지 말지어다(시 103:2, 3)"


주님게서 자신을 드릴 때, 하나님이 주시는 가장 큰 은혜는 당신의 모든 죄를 완전하게 용서하시는 것입니다. 그러니, 그리스도인들이여! 죄 용서의 그 위대한 순간을 경험하고 확신 속에서 삶의 표대를 세우십시오. 이를 위해 당신은 다음의 진리를 기억해야 합니다. 즉, 우리가 받는 죄 용서는 온전한 용서라는 사실입니다.

하나님은 대충 용서하는 분이 아니십니다. 사람들 사이에도 그런 용서는 완전한 용서라고 불리지 않습니다. 하나님의 사랑은 너무도 커서, 아들이신 예수 그리스도의 피를 통해 우리를 용서하셨으며, 그 용서는 사람들이 결코 이룰 수 없는 완전한 것이었습니다. 하나님의 용서는 항상 완벽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묵상해보면 우리의 죄가 단번에 모두 사하여졌음을 깨달게 됩니다. 하나님은 당신의 죄를 더 이상 생각하지 않으십니다. 

죄 용서는 우리를 다시 하나님의 사랑 안으로 돌아가게 합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죄를 더 이상 캐묻지 않으실 뿐 아니라,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의 공의로움을 묵상할 때, 그분게로 더 가까이 이끌어 주시는 분이십니다. 이처럼 우리의 죄를 용서하시는 하나님은 우리를 향한 분노를 거두시고 우리에게 충만한 사람을 솓아부으십니다.

이처럼 용서란 하나님의 충만한 사랑과 구원의 풍성한 축복에 이르는 통로입니다. 온전히 용서 받는 삶을 삽시다. 성령이 당신의 마음을 다스림으로써 당신은 축복에 대한 확신 속에서 하나님이 주시는 모든 은혜를 소망하게 됩니다.


말씀을 통해 하나님을 올바로 알고 영원히 용서하시는 그분을 믿기 바랍니다. 또한 하나님의 이름으로 높이며 그분께 영광을 돌리기 바랍니다. 모든 허물을 용서받은 사람은 이미 하나님이 주신 모든 것을 받은 사람입니다. 그러므로 매일 즐거운 감사를 드립시오. "나의 영혼아 모든 허물을 사하시는 주님을 송축하라." 이렇게 용서받은 사실에 대해 감사할 때, 용서는 새로운 삶의 힘이 될 것입니다. "많이 용서 받은 자는 그만큼 많이 사랑한다." 죄의 용서는 살아있는 믿음 속에서 매 순간 새로워지고, 예수님과 그분의 사역에 동참하는 통로가 됩니다.

이전의 죄를 요엇받을 때, 우리는 용기를 내서 죄를 즉시 하나님께 가져가고 다시 용서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한 가지 주의해야 할 것은, 용서의 확신이란 단순한 기억이나 이해의 대상이 아니라 삶의 열매여야 한다는 시실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용서하시는 하나님 아버지와 교제를 나누면서 주님 안에서 축복을 이어가야 합니다.

내가 과거에 용서 받았다는 사실을 아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내 삶이 하나님의 사랑 안에 있으며, 믿음으로 주니모가 살아있는 교제를 나누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렇게 될 때, 죄 용서가 매 순간 새로워지고 능력을 발휘하면서 영혼에 기쁨을 가져다 줍니다.

'ε♡з성경공부반...♡з > 중급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죄 씻음②   (0) 2018.01.11
죄 씻음①   (0) 2018.01.04
죄의 고백②   (0) 2017.09.07
죄의 고백①   (0) 2017.08.31
죄로부터의 구원자  (0) 2017.08.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