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양 사역†/찬양팀 영성 훈련

우리는 왜 찬송을 불러야 할까?

예림의집 2017. 11. 22. 20:53

우리는 왜 찬송을 불러야 할까? 


1. 하나님의 명령이므로 찬송을 불러야 한다. "이 백성은 내가 나를 위하여 지었나니 나의 찬송을 부르게 하려 함이니라(시43:21)"

2. 하늘에 계신 예수님의 명령이므로 찬송을 불러야 한다. "보좌에서 음성이 나서 가로되 하나님의 종들 곧 그를 경외하는 너희들아 무론대소하고 다   우리 하나님께 찬송하라 하더라(계19:5)"

3. 예수님께서도 친히 찬송을 하셨으므로 찬송을 불러야 한다. "이에 저희가 찬미하고 감람산으로 나가니라(막14:26)"

4. 입술의 열매이기 때문에 찬송을 불러야 한다. "이르므로 우리가 예수로 말미암아 항상 찬미의 제사를 하나님께 드리자 이는 그 이름을 증거하는 입술의 열매니라(히13:15)"

5. 성령을 받는 길이므로 찬송을 불러야 한다. "하나님이여 위엄을 성소에서 나타내시나이다 이스라엘의 하나님은 그 백성에게 힘과 능을 주시나니 하나님을 찬송할지어다(시68:35)"

6. 날마다 나의 죄 짐을 지고 용서해 주시므로 찬송을 불러야 한다. "날마다 우리 짐을 지시는 주 곧 우리의 구원이신 하나님을 찬송할지니라(시68:19)"

7. 제사보다 귀하므로 찬송을 불러야 한다. "너는 말씀을 가지고 여호와께로 돌아와서 아뢰기를 모든 불의를 제하시고 선한 바를 받으소서 우리가 입술로 수송아지를 대신하여 주께 드리리이다(호14:2)"

8. 지음을 받았으므로 찬송을 불러야 한다. "그것들이 여호와의 이름을 찬양할 것은 저가 명하시매 지음을 받았음이로다(시148:5)"

9. 하나님의 아들이 되게 하였으니 찬송을 불러야 한다. "그 기쁘신 뜻대로 우리를 예정하사 예수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자기의 아들들이 되게 하셨으니(엡1:5)"

10. 믿는 자들을 구속하셨으니 찬송을 불러야 한다. "바다를 넓고 깊은 물을 말리시고 바다 깊은 곳에 길을 내어 구속 얻은 자들로 건너게 하신이가 어찌 주가 아니시니이까(사51:10)"

  

루터는 1538년 게오르그라우의 노래집 서문에서 “그리스도인의 음악은 값진 것이며 하나님이 우리 인류에게 주신 가장 귀중한 보배이다. 하나님은 당신을 찬송하고 찬송하게 하기 위하여 인간을 창조하셨다고 하는 사실을 깨닫게 하시려고, 우리 인간에게 한 음악을 주셨다” 고, 이렇게 고백을 하고 있다.

그렇다. 우리 인간들이 마땅히 하나님을 영화롭게 해 드릴 수 있는 방법은 찬양밖에는 없는 것이다. 우리 하나님께서는 우리들의 찬양을 통하여 더 영화로워지시기 때문에 우리는 항상 가장 가치 있고 가장 의미 있는 찬양을 준비하여 우리의 찬양을 받으시기 위하여 오늘도 귀 기울이고 계시는 하나님에게 眞, 善, 美가 담겨져 있는 진정한 찬양이 드려질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