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를 나가야 하는 이유를 모르겠다구요?
교회가 무엇을 하는곳인지 의아해 하는 사람들이 간혹 있음을 볼수 있습니다. 그들은 교회를 꼭 나가야 하는 이유를 모 른다고 항변합니다. 그렇습니다. 신앙생활에 대하여 관심이 없는 사람들은 그들 에게 있어 미지의 세계인 교회에 대하여 의아해 하고 항변 하는 것은 당연한 것입니다. 그러나 막연하게 교회를 바라보지 마시고 왜 수많은 사람들 이 교회에 나가 신앙생활을 하고 있는지를 관심을 가지고 알아보는 것이 유익할것입니다.
“만일 내가 지체하면 너로 하나님의 집에서 어떻게 행하여야 할것을 알게 하여 함이니 이 집은 살아계신 하나님의 교회 요 진리의 기둥과 터이니라(디모데전서3장15절)."
교회의 역할이 무엇인지를 아는 일이 먼저입니다. 교회의 역할이 수없이 많은 가운데 가장 중요한 역할은 많은 사람을 구원시키는 일입니다. 교회가 서 있는 곳에 개인의 중생과 구원이 있습니다 이 개인적 구원이 점차로 사회적의 발전과 개혁에 미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교회가 서는 곳에 사회의 정치, 경제,문호, 도덕, 각 방면에 새로운 부흥과 정화가 일어납니다. 이렇게 교회를 통해 건전한 국가의 토대가 되는 것입니다.
미국의 예를 들면 이해가 될줄 믿습니다. 미국이라는 나라의 시작은 청교도들의 신앙이 바탕이 되어있습니다. 즉 신앙의 자유를 찾아 떠난 영국의 청교도들이 아메리카 대륙에 상륙하여 제일 먼저 교회를 세웠으며 교회를 통해 이루어진 국가라고 해도 전혀 틀린말은 아닐것입니다. 오늘의 미국이 저절로 대국이 된것은 전혀 아닙니다. 막막한 황무지에 청교도들이 세운 교회없이 오늘의 미국의 부강을 생생각할수 없습니다.
교회야말로 국가의 정신적 간성(干城)이며 황야에 헤매는 대중을 인도하는 진리의 구름 기둥과 불기둥이며 암야(暗夜)의 행로를 밝히는 광명 한 등대이며, 거친 세해(世海), 죄악의 파도에 빠져 죽어 가는 인생들의 구원 선이며, 곤한 자의 안식처이며, 수난자의 피난처입니다. 교회야말로 인간의 최고 이상의 상징이기에 여기서 인간은 인간 이상의 존재인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것입니다.
이스라엘 민족이 애굽에서 해방 받은 즉시로 가나안 복지에 들어가지 못하고 40년이란 긴 세월을 황야에서 헤맸습니다. 거기는 문자 그대로 거칠고 물도 없고 먹을 것도 없는 황야가 아무리 황폐했으나 거기는 시내산이 있었으니 시내산에서 그들은 하나님을 찾았고 장래 국가의 기초가 될 계명과 모든 율법을 배웠던 것입니다. 오늘날의 교회는 영적인 시내산입니다. 그러므로 교회를 통해서 인간 삶의 모든 법칙을 배워야 합니다.
교회의 나가 보아야 겠다는 마음을 가져보시기 바랍니다. 교회가 어떤 곳인지 무엇을 하는 곳인지 잘 몰랐다면 교회가 무엇인가 알기 위해서라도 한번 교회에 나가보시기 바랍니다. 무엇 때문에 수많은 사람들이 교회를 나가고 있는지를 알게된다면 당신도 분명 교회에 나가야 겠다는 필요성을 느끼게 될것입니다.
교회를 나가는 사람들마다 목적이 다를수 있습니다. 그러나 한가지는 분명하게 같아야 합니다. 그것은 구원받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예수님을 믿는 모든 사람에게 구원을 주십니다. 이 세상에서 모든 것을 다 소유하였다고 할지라도 구원받지 못한 사람만큼 불쌍한 사람은 없습니다. 그 이유는 인생은 이땅에서 길어야 120년을 살다가 죽을 수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아무리 많이 가졌고 많이 배웠으며 많은 권세를 누렸을 지라도 구원받지 못하면 영영한 불에서 고통을 받는 지옥에 떨어질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교회에 나가는 사람들의 최고의 목적이 구원받는데 있습니다. 그래서 다른것은 몰라도 교회를 나가는데 있어서 구원에 대한 문제에 만큼은 분명한 확신을 가져야만 합니다. 지금 당장 죽어도 구원을 받을수 있는지에 대한 확신이 없으면 아무리 신앙생활을 오래하고, 봉사를 많이하고 직분을 많이 맡았다고 할지라도 아무런 소용이 없습니다. 그러므로 교회에 나가는 일차적인 목적은 구원을 받은 확신을 가지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교회를 나가고 있는 수많은 사람들이 이러한 목적 때문에 열심히 나가고 있는 것입니다. 이제 교회에 나가셔서 구원의 큰 기쁨을 가져보시기를 바랍니다.
일반적으로 구원이란 어떤 위험으로부터 구출되거나 구조되는 것을 말합니다. 그러나 성경에서 말씀하고 있는 구원은 죄의 형벌로부터의 구원이요, 죄의 결과로부터 구원받는 것을 말하고 있습니다. 심판에서 벗어나고,지옥 갈 사람이 천국으로 가는 구원의 사실을 말씀하고 있습니다. 세상의 그 어떤 기쁨보다 이것보다 더 큰 기쁨은 없습니다. 아마도 죽을병에 걸려서 사망선고를 받고 죽을 날을 기다리던 사람이 죽지 않고 오래동안 건강하게 사는 것보다 훨씬 더 큰 기쁨이 되어야 할것입니다,
이러한 기쁨을 가져보지 않겠습니까? 이 기쁨은 하나님의 은혜로 우리에게 거져 주시는 것입니다. 이 기쁨을 가지기 위해서는 교회에 다니면서 말씀을 듣고 회개하여 거듭남의 체험이 있으면 가능합니다. 그래서 먼저 교회를 나가야 겠다는 결단과 실천이 먼저 필요합니다.
이러한 이야기가 있습니다 한 복음 전도자가 광부들에게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와 복음을 전하기 위해 탄광 지방으로 향하였습니다. 탄광에 도착하여 광부들이 있는곳으로 간 그는 하나님께서 그들을 몹시 사랑하시기 때문에 그들에게 그 아들 예수 그리스도를 보내 줏셨으므로 그들이 죄를 회개하고 하나님께서 거져 주시는 이 구원을 받아들이기만 하면 영생을 얻을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얼마 후 광부들이 다시 일을 시작할 시간이 되어서 그 전도자는 밖으로 나오려고 통로쪽으로 걸어갔습니다.
그러다가 그는 우연히 감독을 만나 그에게 하나님이 구원 방법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느냐고 물었습니다. 그 감독은 이해가 안 된다는 듯 대답했습니다. “사람이 아무 노력도 하지않고 다만 믿기만 하면 구원을 얻을수 있다니 난 그 점을 납득할 수가 없어요 .그건 너무 쉽잖아요.” 그러자 전도자는 감독에게 또 물었습니다. “당신은 여기서 어떻게 밖으로 나가나요?” "그것은 간단합니다.승강기에 타기만 하면 되니까요." “꼭대기까지 가는데는 오래 걸립니까?” “아닙니다. 단지 몇 분이면 됩니다.” “정말 쉽고 간단하군요. 하지만 당신은 정말 당신 스스로 아무 노력도 하지 않아도 올라갈 수 있단 말입니까?” “그렇죠 아까 말한 것처럼 나는 단지 승강기에 올라 타기만 하면 밖으로 나갈 수 있답니다." "하지만 승강기를 설치하는 데에는 상당한 노력이 들었을 것입니다.” “그야 물론이죠.그것은 참으로 힘이 많이 들고 비용도 많이 드는 작업입니다. 통로가 55 미터나 되니까요.그런데 밖으로 나가는 길은 이 길밖에 없답니다. 이것이 없다면 밖으로 나갈수 없지요.” “구원도 바로 그와 마찬가지입니다. 하나님께서 당신에게 다만 믿기만 하면 영생을 얻는다고 말씀하실 때 그것이 너무 쉽다고 말하는 것은 예수님께서 당신 대신 얼마나 큰 수고와 고통을 당하셨는지 당신이 모르기 때문이지지요. 하나님의 아들 예수님께서 우리 대신 십자가에서 하나님의 진노의 형벌을 받지 않으셨더라면 당신과 나는 결코 구원받을 수 없었을 것입니다. 이처럼 우리는 다만 예수님께서 다 이루어 놓으신 공로로 값없이 손쉽게 구원을 얻는 것이랍니다.”
그렇습니다. 우리에게 주시는 구원의 큰 기쁨은 하나님의 은혜로 우리에게 거져 주시는 것입니다. 그져 주시는 것 받기만 하면 됩니다. 이를 위해서 반드시 교회를 나가야만 하는것입니다. 믿음은 들음에서 나며 들음은 그리스도 말씀으로 말미암기 때문에 교회에 나가 그리스도의 말씀을 들을수 있는 기회를 가지시기를 바랍니다.
'†개척후원 사역† > 복음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왜 선악과를 만들어 인간에게 죄를 짓게하셨느냐고요? (0) | 2017.08.19 |
---|---|
영혼을 사랑하는 법10가지 (0) | 2017.08.18 |
혹 죄가 많아서 믿을수 없습니까? (0) | 2017.08.16 |
하나님의 인도하심이 이해가가지 않을 때 (0) | 2017.08.15 |
하나님은 공의로우신 분이십니다. (0) | 2017.08.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