ε♡з하나님께로..ε♡з/그리스도인의 삶

칭찬받는 그리스도인

예림의집 2023. 7. 16. 19:50

칭찬받는 그리스도인

 

제 이름에는 "착할 선(善)" 자가 들어 있습니다. "관(寬)" 자는 너그럽다는 의미입니다. 아버지가 지어 주신 이름입니다. 아버지는 아들이 착하게 자리기를 원하신 모양입니다. 착함이란 하나님이 창조하신 사람의 원래 모습입니다. "하나님 보시기에 좋은" 그 상태가 착함입니다. 구원받은 사람이 하나님의 형상을 회복하면, 그 본질 속에 담긴 오랫동안 감추어져 있던 착함이 드러납니다. 착한 삶은 착한 일을 함으로 가능한 것이 아니라, 본질적으로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변화될 때 가능합니다. 

가시만 돋아 누군가를 찌르던 나무가 열매 맺는 좋은 나무로 바뀌는 것, 그것이 참된 착함입니다. 그럼에도 착하지 못한 그리스도인이 얼마나 많은지요. 그들은 교회에만 열심히 나옵니다. 착하지 않아서 더 열심인지도 모르겠습니다. 회개해야 하고 하나님께 잘 보여야 하니 그런 것일까요? 우리는 착한 삶으로 세상에 감동을 주어야 합니다. 하나님은 그런 사람을 높이시고 사용하십니다. 귀한 그릇으로 쓰셔서 하나님 나라를 펼치게 하십니다. 목사가, 장로가, 권사가, 집사가, 그리스도인이 착한 삶을 살 때 하나님이 존귀와 영광을 받으십니다.

일상에서의 삶을 착하게 살아갈 때 세상이 박수하며 그리스도를 칭찬할 것입니다. 우리의 믿음은 착한 삶으로 증명됩니다. 로마서 14장 18절, "이로써 그리스도를 섬기는 자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며 사람에게도 칭찬을 받느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