ε♡з하나님께로..ε♡з/그리스도인의 삶

성경의 언약으로 나를 보라

예림의집 2023. 4. 17. 22:28

성경의 언약으로 나를 보라

 

불우하게 자란 사람들에게 비전을 물으면 자기처럼 불쌍하게 자란 사람들을 위해 살고 싶다고 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말과는 달리 실제로 범죄에 빠지는 경우가 종종 있다고 합니다. 말은 그렇게 하지만, 본성이 연약해 자신이 한 말을 성취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강한 척하며 옳게 살려고 노력하지만 그렇게 살기 어려울 정도로 인간은 연약합니다 과학 기술과 문명은 발전해 가도 인간성이나 도덕성은 자꾸만 망가져 갑니다. 그런 가운데 어떨 때는 교만으로, 어떨 때는 좌절과 실망으로 어쩔 줄 몰라하는 것이 우리 인생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눈으로 자신을 바라보기 시작하면 이야기는 달라집니다. 하나님은 우리 안에 살아 계시며, 우리 안에서 역사하셔서 그분의 뜻과 계획을 이루십니다. 그 하나님은 우리를 무능하고 연약한 실패자요 도망자에 불과한, 그저 그런 사람으로 보지 않으십니다. 종이 한 장은 볼펜에도 뚫리고 바늘에도 뚫립니다. 그러나 종이를 판 위에 붙이면 바늘도 볼펜도 뚫을 수 없습니다. 이와 같이 우리는 우리와 언약을 맺으시고 그 언약을 신실하게 성취해 가시는 하나님이 우리 뒤에 계시는 한, 더는 연약하지도 무능하지도 않습니다.

자신을 세상의 눈으로 보지 말고, 성경의 언약에 비추어 바라보십시오. 자신의 연약함을 넘어 위대하신 전능자 하나님을 바라보는 사람은 사탄의 견고한 진을 파하고 세상을 이기는 성도가 됩니다.(말씀에 점을 찍고 승리하라/이재정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