ε♡з하나님께로..ε♡з/그리스도인의 삶

성도의 권리와 책임

예림의집 2023. 4. 20. 23:14

성도의 권리와 책임

 

일반적으로 사람들에게 가장 편한 곳은 "집"이요 가장 편한 사람은 "식구"입니다. 성도에게 교회는 가장 편한 곳입니다. 성도는 하나님 집의 식구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우리가 가장 자주 싸우는 대상 역시 "식구"입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일을 열심히 할 때, 때로 교회 지체들이 우리를 힘들게 할 때가 있습니다. 우리는 모두 부족하고 실수가 많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을 향한 우리의 열심과 진심은 결코 하나님께 무시당하지 않습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중심을 알고 계시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이 사실을 기억하며 진실하게 하나님을 섬기는 성도는 겉으로 드러난 시험거리 때문에 무너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신앙생활을 하는 믿음의 식구들이 나를 흔듭니까? 그럴 때 "형이 보기 싫어 가출해 버리겠다."거나 "누구 때문에 집에 들어가고 싶지 않다."라는 식으로, 하나님의 집에서 스스로 뛰쳐나와 하나님이 주신 복을 놓쳐 버려서는 안 됩니다. 하나님의 자녀인 우리는 서로 용서해야 하고, 상대방을 위해 절제해야 하고, 또 서로 배우고 가르쳐야 합니다. 이 모든 것이 하나님의 집에서 동시에 이루어져야 합니다.

우리 모두 이러한 복과 권세와 책임을 공유하고 있음을 기억하십시오. 하나님 자녀로서의 권리가 있으면서 동시에 하나님의 집을 지킬 책임이 있는 존재가 바로 성도입니다.(교회/박영선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