ε♡з하나님께로..ε♡з/그리스도인의 삶

단순하고 평안한 마음

예림의집 2022. 11. 3. 09:47

단순하고 평안한 마음

 

한 골프 선스가 중요한 경기에서 마지막 몇 타를 남겨 두게 되었습니다. 경기의 승패를 결정하는 그 순간 그는 골프채를 내려놓고 잠시 하나님께 기도를 드렸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몇 타를 멋지게 성공시켜서 우승을 했습니다. 나중에 친구들이 그에게 어떤 기도를 했느냐고 묻자, 그는 이렇게 대답했습니다. "나는 하나님, 내 머릿속에서 우승컵이 사라지게 해 주소서. 이렇게 기도했다네." 프로 골퍼 래릴 넬슨의 이야기이니다.

우승컵이 왔다 갔다 하는 순간, 그에게 정말 필요했던 것은 우승에 대한 강한 욕망이나 승부욕이 아니라, 깨끗하고 단순하며 평안한 마음이었던 것입니다. 인생의 중요한 순간에 우리에게 정말로 필요한 것은 하나님을 바라보는 단순하고 깨끗한 마음입니다. 그럴 때 우리는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받을 수 있고, 올바른 길을 걸어갈 수 있습니다. 그런데 우리는 믿고 붙들 대상을 자꾸 세상에서 찾습니다. 그들이 나의 안위를 보장해 줄 증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우리가 내려놓지 못하는 대상들은 언제든 사라질 수 있고, 도둑맞을 수 있고, 우리를 배신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거기서 눈을 돌려 하나님 사랑의 가장 큰 증거인 십자가를 바라보아야 합니다. 하나님이 보증해 주시면 그 인생은 위대한 인생이 됩니다. 하나님의 보증보다 안전한 것은 어디에도 없습니다.(하나님은 왜/황명환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