ε♡з하나님께로..ε♡з/그리스도인의 삶

우리를 절대 버리지 않으신다

예림의집 2022. 10. 13. 23:38

우리를 절대 버리지 않으신다

 

주인에게 버림받은 강아지 이야기를 들어 본 적이 있습니까? 유기견 전문가에 따르면, 강아지들이 버림받는 가장 흔한 이유는 배변과 소음 문제라고 합니다. 처음에는 사람들이 자기 외로움을 달래거나 귀여운 강아지를 키우고 싶어 반려견으로 데려옵니다. 그런데 훈련을 시켜도 변을 제대로 가리지 못하거나 함부로 짖으면 인내심을 잃고 강아지를 갖다 버립니다. 유기견 보호소에 가보면 그런 이유로 버림받은 강아지가 정말 많습니다.

많은 그리스도인이 신앙을 갖고 있으면서도 불안해합니다. 두려움의 종류나 크기가 세상 사람들의 경우와 별반 다르지 않습니다. 은연중에 하나님을 강아지 주인처럼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주인이 함부로 강아지를 버리듯, 하나님이 그분의 백성을 쉽게 버리시는 것으로 오해합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우리를 구원하신 하나님은 짜증 난다고 강아지를 버리는 주인과 같지 않으십니다. 그분은 독생자를 희생시키면서까지 우리를 자녀로 삼으셨습니다.

하나님 아버지는 자녀인 우리를 절대 버리지 않으십니다. 십자가에서 버림받으신 예수님의 부르짖음은 우리를 결단코 버리지 않으시겠다는 하나님의 단호한 외침입니다. 죄와 상처로 두려움에 빠진 우리와 지금 여기서 하나님이 함께하시는 "임마누엘"이 십자가의 이유이자 목표입니다.(십자가 새롭게 읽기/권해생 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