ε♡з하나님께로..ε♡з/기도의횟불

기도가 이미 이루어졌다고 믿어라

예림의집 2022. 8. 18. 13:07

기도가 이미 이루어졌다고 믿어라

 

열두 해 동안 혈루증을 앓았던 여인의 인생처럼 비참한 인생이 있을까요? 12년을 앓았다는 것은 이제는 나을 가망이 없다는 것입니다. 누구도 이 여인이 회복될 수 있다고 믿지 않았습니다. 누구도 이 여인이 회복될 수 있다고 믿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예수님에 대한 소문을 듣고 이 여인의 마음에 믿음에 들어갑니다. 예수님의 옷깃에 손만 대어도 나을 거라는 믿음이 있었습니다. 그 믿음으로 여인이 예수님의 옷깃에 손을 대자 예수님이 뭐라고 하십니까? "딸아 네 믿음이 너를 구원하였으니 평안히 가라 네 병에서 놓여 건강할지어다"(마가복음 5:34).

하나니을 믿는 믿음이 기적을 일으켰다는 것입니다. 기적이 일어났으니 이제 건강하게 살라는 것입니다. 가나안의 이방 여인이 귀신 들린 딸을 고치기 위해 예수님께 왔지만 개 취급을 당하며 거절당합니다. 그래도 포기하지 않고 부스러기 은혜라도 달라고 하는 이 여인의 믿음을 예수님이 칭찬하십니다. "여자여 네 믿음이 크도다 네 소원대로 되리라 하시니 그 때로부터 그의 딸이 나으니라"(마태복음 15:28). 중풍에 걸려 혼자 걸을 수도 없는 친구를 들것에 실어 대려온 친구들에 대해 성경은 "그들의 믿음을 보시고"(누가복음 5:20)라고 기록합니다.

성경의 많은 기적의 현장에서 예수님은 "네 믿음이 너를 구원하였다!"라고 말씀하십니다. 주님은 믿음을 보십니다. "그러므로 내가 너희에게 말하노니 무엇이든지 기도하고 구하는 것은 받은 줄로 믿으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그대로 되리라"(마가복음 11:24). 기도했다면 이미 이루어졌다고 믿으라는 것입니다. 그러면 그대로 된다는 것입니다. 성경은 기도하고 계획을 세우면 이뤄진다고 하지 않습니다. 기도하고 열심히 노력하면 이뤄진다고 하지 않습니다. 성경은 기도에 믿음을 더하면 이뤄진다고 말씀하십니다. "믿음은 바라는 것들의 실상이요"(히브리서 11:1).

우리가 바라는 것에 믿음을 더하면 실제가 된다는 것입니다. 믿음이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믿음의 조상 아브라함에게 하늘의 별들을 보라고 하십니다. "아브라함아 보이지? 네 자손이 저렇게 많아질 거야." 아브라함은 그 후로 밤하늘의 별을 볼 때마다 그때 들었던 음성이 생각났을 것입니다. 기도할 때마다 그 밤하늘의 수많은 별이 떠올랐을 것입니다. 믿음으로 바라본 것입니다. 이미 모든 것이 응답된 모습을 상상하며 믿음으로 기도한 것입니다. 믿음으로 바라보면 기적이 일어납니다. "너희 안에서 행하시는 이는 하나님이시니 자기의 기쁘신 뜻을

위하여 너희에게 소원을 두고 행하게 하시나니"(빌립보서 2:13). 하나님은 우리 안에 소원함을 주시고 그 소원함을 통해 일하십니다. 하나님께서 주신 소원과 바람 위에 믿음을 더하십시오. 이미 이루어진 것처럼 믿으십시오. 상상하십시오. 기도한다는 것은 하나님의 기적을 믿는다는 것입니다. 기도가 어떻게 이루어질지 몰라도 괜찮습니다. 방법은 하나님의 영역입니다. 우리는 그저 믿음으로 구하고, 이미 기도가 응답되었다고 믿는 것으로 충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