ε♡з하나님께로..ε♡з/그리스도인의 삶

사랑으로 만든 빵

예림의집 2022. 6. 6. 22:24

사랑으로 만든 빵

 

어느 노래된 빵집에 관한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거대한 프랜차이즈들의 등장으로 그 빵집은 거의 문을 닫을 지경에 처해 있었다고 합니다. 몇 년 전 창업자의 손자가 그 사업을 맡았습니다. 그는 대대로 이어져 온 빵집의 전통을 잘 지켜 내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오래된 샹들리에도 손질만 해서 재사용하고, 벽에 부착되어 있던 벽화나 안내문도 그대로 두었습니다. 옛 감성의 빵도 그대로 판매했습니다. 많은 사람이 의구심을 품었습니다.

새로운 세대에게 어필할 수 없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놀랍게도 많은 젊은이가 그 빵집을 찾기 시작했고, 사업은 본궤도에 올랐습니다. 젊은 주인은 창업자인 할아버지가 들려준 이야기를 가슴 깊이 담아 두고 있었습니다. "너무나 손이 많이 가고 시간이 오래 걸려 기껏 하루 세 개밖에 만들지 못하는 빵이 있었어요. 할아버지한테 도대체 왜 이렇게 시간을 뺏기면서 잘 팔리지도 않는 빵을 만드느냐고 여쭤봤지요.

할아버지는 이렇게 말씀하셨어요. '이 빵을 좋아해서 가끔 사러 오시는 어르신이 있다. 이 빵만 좋아해서 드시는데 우리밖에 못 만드니 그 어르신을 위해서 만들어 드리는 거다." 이해득실을 헤아리기보다는 누군가의 필요에 응답하려는 마음이 사랑이고 평화를 만드는 마음일 것입니다. 주님의 사랑을 받은 신앙인들은 이 우울한 시대를 사랑으로 물들이는 사람들이 되어야 하겠습니다.(그리움을 품고 산다는 것/ 김기덕 목사)

'ε♡з하나님께로..ε♡з > 그리스도인의 삶'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열정이 있습니까?  (0) 2022.06.09
오늘 하라..!  (0) 2022.06.08
예수님의 사랑으로 사랑하기  (0) 2022.05.29
은사와 사명을 따르는 비전  (0) 2022.05.26
생명을 주신 사랑  (0) 2022.05.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