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작..™/생각 다스리기

생각이 바뀌면 삶이 즐겁습니다②

예림의집 2022. 5. 23. 11:09

생각이 바뀌면 삶이 즐겁습니다②

 

사람을 사랑하는 것도 자기의 유익을 위해서, 친구를 사귀는 것도 자기의 유익을 위해서, 결혼하는 것도 자기의 유익을 위해서, 돈을 버는 것도 자기의 유익을 위한 것이라면 그의 영혼은 지옥적인 세계에서 살고 있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자기중심적으로 사는 것이 지옥적인 삶의 기초를 형성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지옥적인 마음의 상태를 형성하고 사는 사람은 어디에 있든지 하루 종일 스트레스를 받고 화병에 걸리기 쉽습니다. 그것은 그들이 자기중심적이며 희생과 손해를 싫어하고 용서하는 것을 싫어하기 때문입니다.

이는 그들의 영적 수준이 낮기 때문에 겪는 고통이며, 환경이 바뀐다고 해도 결코 그들은 내적인 감옥에서 벗어나지 못하게 됩니다. 주님의 기쁨을 위해서, 다른 사람의 즐거움을 위해서 사는 사람은 항상 모든 곳에서 행복합니다. 그는 섬기기 위해서 결혼하고, 남을 기쁘게 하기 위하여 직장으로 출근합니다. 그가 하는 한 가지 한 가지의 일은 바로 주님을 섬기는 일이며, 가족을 부양하고 섬기는 일이며, 천국에서의 업무입니다. 그가 사람들에게 받는 오해와 능욕은 주님을 닮아 가는 영성의 과정이며, 하나님의 나라를 위하여 준비되는 훈련입니다.

그는 가난해도 즐겁고 부해져도 행복합니다. 사랑받아도 행복하고 버림받고 배반당해도 즐겁습니다. 그는 가진 것이 없으므로 남에게 빼앗길 것이 전혀 없습니다. 주님께서 마지막 피 한 방울까지 우리에게 주셨듯이 그도 희생하고 주는 것에서 기쁨을 느낍니다. 물건을 팔면서 그는 사람들을 섬기고 천국의 기쁨을 느끼며, 직장에서 종이 되어 섬기면서 하늘나라를 경험합니다. 그는 아이를 안아 주면서 주님의 환희를 맛보고, 아내의 발을 씻기면서 천국의 실상을 체감합니다. 부흥은 사고방식의 변화입니다. 그리고 천국은 생각의 변화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