ε♡з예림의집으로ε♡з/단장 칼럼

긍정적인 조각의 도구①

예림의집 2022. 5. 12. 14:22

긍정적인 조각의 도구①

 

우상숭배의 영의 두 번째 특징은 사람들과 상황을 조종하고 통제하려는 것입니다. 자신이 바라는 모양으로 조종하고 조각해 가려는 영입니다. 오늘은 예비부부의 이야기로 시작합니다. 그와 그녀는 예비 결혼 상담의 첫 번째 과정을 밝고 있는 중이었습니다. 상담가는 그녀에게 이렇게 질문을 던졌습니다. "남자 친구에게 원하는 것을 부탁하고 싶을 때는 어떻게 하십니까?" 그녀는 단 일초도 머뭇거리지 않고 즉시 대답했습니다. "그냥 살살 웃으면서 귀여운 척하지요." 남자는 만연의 미소를 지었습니다. 그리고 그 일에 이미 익숙하다는 듯한 표정을 짓습니다.

정말로 그는 그녀의 그런 방법에 익숙해 있었던 것입니다! 그렇지만 그에게도 나름의 방법이 있었습니다. 상담가의 질문을 받자, 그 역시 그녀를 조종하는 방법을 비장의 무기로 숨겨 두었음을 이야기했습니다. 이것이 바로 우상을 숭배하는 사람들이 자신의 우상을 만드는 방법입니다. 상담가는 그들이 자신들의 관계에 있어서 기초가 되는 것이 무엇인지 깨닫고, 서로 사랑하는 법을 배울 수 있게 지도할 방법을 모색했습니다. 둘 사이의 관계는 시작부터 이미 우상 숭배 영의 영향력을 받고 있었던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의 관계가 그러합니다.

만약 그들이 자신들의 관계에 내재된 파괴의 씨앗의 실체를 모른 채 결혼 생활에 뛰어들었다면, 분명 결혼 생활은 파경을 맞고 이혼으로 끝났을 것입니다. 그들은 서로를 우상으로 삼고 있었습니다. 하나님은 이스라엘에게 자기를 위하여 우상을 만들지 말 것을 경고하셨습니다! 우상이란 하나님을 경배의 대상으로 여기지 않는 숭배자를 스스로 만들어 놓은 것입니다. 하나님이 아닌 누군가를 경배한다는 것은 하나님만이 채울 수 있는 것을 그가 채워 줄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사탕이 예수님께 세상 만물과 영광을 주겠다고 유혹했을 때,

예수님께서는 이렇게 대항하셨습니다. "너의 하나님, 주만 경배하며 그분만 섬기라!" 예수님께 있어 사탄이 무언가를 공급해 줄 것을 바란다는 것은 사탄 자체를 경배하는 것과 마찬가지이며, 하나님의 말씀 역시 그것을 명백한 죄로 언급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어떠한 사람이나 사물, 또는 생각에 대해서 나의 필요와 안락함, 행복, 권력을 채워 줄 근권으로 여긴다면, 이는 우상을 경배하는 것입니다. 우상 숭배 영의 영향을 받는 사람들은 살마이나 상황을 우상의 자리에 두고 자기중심적인 욕구나 안락함을 채워 달라고 간구합니다.(내일 계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