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작..™/생각 다스리기

사람은 즐거운 것에 사로잡힙니다②

예림의집 2022. 4. 11. 09:42

사람은 즐거운 것에 사로잡힙니다②

 

많은 사람들이 힘들 때, 지쳤을 때, 너무나 마음이 외롭고 위로받고 싶을 때, 자기에게 당장 힘이 되어 주는 것이면 무엇이든 쉽게 마음을 엽니다. 그리고 그것이 자신의 영혼 속으로 들어오게 합니다. 그러나 무엇이든 공짜는 없으며, 거기에서 나오려면 그가 누린 즐거움의 배 이상의 고통의 대가를 지불하지 않으면 안 됩니다. 삼손은 들릴라의 아름다움에 취했던 두 눈을 빼앗겼습니다. 다윗도 순간의 즐거움으로 가정의 파탄과 왕위의 상실, 인명피해 등 수많은 대가를 지불했습니다. 오늘날 신앙생활을 하는 많은 사람들이 형식적이며 명목상의

신앙생활을 하는 이유는, 신앙의 맛을 잘 모르기 때문입니다. 기도의 즐거움, 예배의 행복, 말씀과 진리의 기쁨을 별로 맛본 적이 없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말씀을 머리로만 이해하고, 즐거움은 TV나 인터넷, 게임 등 다른 것에서 찾습니다. 그러므로 그들은 세상의 영에 사로잡히며 거룩한 하나니의 영에 사로잡히지 못하는 것입니다. 바퀴벌레는 어두운 곳에서 안식을 느끼며, 쥐는 더러운 음식을 좋아합니다. 사람이 어두움으로부터 즐거움을 취할 때 그는 점차 어두움의 세력에 사로잡히며 어두움의 자녀가 되어간다는 것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그가 아무리 명목상의 믿음을 가지고 있어도 그것이 그를 자유케 하거나 구원하지 못합니다. 현실에서 그를 구원하지 못하는 믿음이 영원에서 그를 구원할 수는 없는 일입니다. 진정한 자유를 위하여, 말초 신경을 즐겁게 하는 쾌락들을 거절하십시오. 진정한 행복을 주는 것, 영원히 소멸되지 않는 것들을 즐길 수 있도록 조금씩 훈련해 가십시오. 그러한 즐거움에 점점 길들여질수록 당신은 빛의 사람, 자유의 사람으로 변화되어 가는 것입니다. 이에는 거다란 용기가 필요합니다. 그러나 그 결과는 매우 놀라울 것입니다. 저와 함께 훈련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