ε♡з하나님께로..ε♡з/그리스도인의 삶

부의 전원을 기억하라..!

예림의집 2021. 11. 21. 21:55

부의 전원을 기억하라..!

 

어떤 사람과 바둑을 두려면 바둑의 규칙을 다라야 합니다. 기본적으로는 흑과 백이 교대로 한 수씩, 그리고 가로세로로 그어진 줄인 교차점 어딘가에 바둑돌을 올려 두어야 합니다. 만약 당신이 규칙을 무시하고 혼자만 두세 번을 먼저 둔다면? 또는, 교차점이 아닌 네모 칸 안에 바둑돌을 쏙 집어넣는다면? 그렇게 하면 바둑을 두는 의미가 없어질 것입니다. 실제로 이렇게 행동할 때가 있는데 그때는 바로 돌을 거두로 항복을 한다는 표시입니다. 이를 두고 "불계패(不計敗)"라고 합니다. 규칙을 어기면 바로 실격이 되고 패배가 된다는 뜻입니다.

바둑처럼 "부"에도 규칙이 있습니다. 그것은 성경에 다 나옵니다. 부의 규칙 혹은 원리는 간단합니다. 먼저 창세기 1장 1절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니라"라는 말씀을 기억해야 합니다. 이 세상 모든 것의 출처는 하나님이십니다. 이 세계는 창조주 하나님의 법칙에 따라 움직이며, 부 역시 하나님이 창조하신 세상의 한 부분에 불과하기 때문에 하나님의 규칙을 따라야 합니다. 또한 부에도 "전원(power source)이 있습니다. 그것은 "하나님의 경외함"입니다. 인생에서 부가 제대로 기능을 하려면, 하나님과 매번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성경은 겸손과 여호와를 경외함의 보상은 잠언 22장 4절, 재물과 영광과 생명이라고 말합니다. 하나님을 경외할 때, 우리에게는 부를 바르게 작동시키는 지혜가 생겨납니다. 하나님을 경외함의 반대말은 무엇일까요? 바로 "교만"입니다. 교만하면 하나님을 함부로 대하게 되고, 하나님을 경외함 대신 부 자체를 목적으로 추구하게 됩니다. 그러면 부를 얻거나 말거나, 인생 자체를 망치게 되는 것입니다. 부는 하나님을 경외함의 결과일 때에만 안전합니다. 우리 모두 하나님과 바르게 연결되어, 하나님께서 공급하시는 부를 누리고 사용하시길 바랍니다.(송준기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