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척후원 사역†/전도훈련

접근..!

예림의집 2021. 6. 25. 21:38

접근..!

 

이제 우리는 복음을 들고 사람들에게 접근하는 방법에 대해 알 필요가 있습니다. 우리가 왜 좀 더 일찍 이 주제를 다루지 않았나 의아하게 여기는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그 까닭은 우리 자신이 먼저 준비되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앞의 글들은 예비 훈련 과정이었습니다. 충분한 준비가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아무런 준비 없이 그리스도를 증거 하려 애쓰다가 낙망하게 됩니다. 그들은 사람들에게 어떻게 대답해 주어야 할지를 모릅니다.

성경을 잘 알지 못하고, 주님과의 지속적인 교제 시간을 통해 다져진 단단한 기반이 없으며, 먼저 기도로써 길을 닦아 놓지도 못합니다. 애를 쓰긴 하지만 이렇다 할 열매가 없습니다. 그리스도인의 삶에 있어 열매란 먼저 뿌리를 내리고 나서야 얻을 수 있는 산물입니다. 성경은 "유다 족속 중에 피하여 남는 자는 다시 아래로 뿌리를 박고, 위로 열매를 맺히리니"(이사야 37:31)라고 말합니다. 만약 우리가 그리스도를 다른 사람에게 증거 하고, 그들을 그리스도께 이끌어 열매를 맺으려면, 먼저 뿌리를 내려야 합니다. 

우리는 어떻게 뿌리를 내릴 수 있습니까? 한 가지 방법은 하나님의 말씀에 착념하여 말씀에 대한 살아 있는 지식을 얻는 것입니다. 바로 이것 때문에 우리는 여러 장에 걸쳐서 성경암송의 중요성을 강조해 왔습니다. 지금까지 각 장의 과제를 성실하게 해온 사람이라면, "그리스도와의 새 출발"의 5구절과 "그리스도와의 동행"에 나오는 구절들을 암송해 왔을 것입니다. 또한 당신은 말씀을 묵상하고 기도하기 위해 매일 일정한 시간을 따로 마련하여, 그리스도와의 교제를 계속 가져왔을 것입니다.

우리가 강조해 왔던 또 하나의 사실은 우리 자신의 무능력과 부족을 인정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성령을 전폭적으로 의뢰하는 법을 배울 필요가 있습니다. 우리 자신을 온전한 사람으로 생각해서는 안 됩니다. 그 까닭은 스스로를 온전한 사람으로 생각하는 순간부터 주님을 의뢰하지 못하고 주님 안에서 안식을 누리지 못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충분히 알고 있다고 생각해서도 안 됩니다. 경험이 많은 하나님의 종들은 자신들의 무지함을 고백하고 있습니다. 그들이 크게 쓰일 수 있었던 것은 성령을 의뢰해 왔기 때문입니다.

'†개척후원 사역† > 전도훈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상대방에 대해 연구하라  (0) 2021.09.01
나아가라!  (0) 2021.07.20
기회를 포착하라  (0) 2021.02.17
예수 그리스도  (0) 2021.02.04
회심하지 않으면..  (0) 2021.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