ε♡з성경공부반...♡з/기도훈련

중보 기도의 능력

예림의집 2020. 12. 8. 07:45

중보 기도의 능력

 

교회에서 주중 중보 기도 사역에 참여한 성도들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했습니다. 중보 기도 사역에 참여해 얻은 유익 1위는 "다른 사람의 마음을 알게 되고, 그들을 향한 긍휼의 마음을 가지게 되었다."라는 것입니다. 모든 사람의 기도 제목을 놓고 기도할 때 슬픔과 통곡으로 기도하며 그의 마음을 공감하게 되었다고 했습니다.

2위는 "하나님의 일하심에 동참하는 의식을 품게 되었다. 하나님의 마음을 알게 되었다."였고, 3위는 "기도의 지경이 넓어졌다."였습니다. 성도와 목회자, 교회의 부서, 선교사, 나라를 위해 기도하다 보니 교회에 대한 관심과 애정이 생겼으며 개인적인 문제가 해결되는 경험까지 했다는 간증이 많았습니다.

그 외에도 하나님을 더욱 의지하게 되었으며, 영성이 회복되었고, 구체적이고 체계적으로 기도하게 되었으며, 하나님 나라를 위해 어떻게 기도해야 할지 알게 되었다는 의견도 나왔습니다. 성도들이 지속적으로 기도했을 때 가정마다 주님이 찾아가셔서 그곳에 하나님 나라가 임하고 치유가 일어나는 경험을 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교회 내에 늘 하나님의 통치와 능력이 머무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다른 사람을 위해 기도하고 하나님 나라를 위해 마음을 쏟는 중보 기도 사역은 교회와 개인에 이렇게 풍성한 유익을 줍니다. 기도를 쉬지 않는 한, 교회와 성도는 언제나 많은 열매를 맺습니다. 자, 지금부터 우리 모두 나라와 민족과 교회를 위해 중보기도를 시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