ε♡з하나님께로..ε♡з/그리스도인의 삶

낮아짐의 비밀

예림의집 2020. 10. 15. 11:46

낮아짐의 비밀

 

오늘날 우리가 사는 이 땅은 과거보다 풍요롭지만 더 행복할까요? 모두가 자기 권리를 주장하기만 하고 내려놓으려 하지 않습니다. 가능한 한 많은 재화를 쌓으려고 합니다. 세상이 추구하는 가치를 따르며 나와 가족이 탁월하고 매력적인 삶을 살고, 성공한 사람이라는 평판을 받기 원합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아무도 토를 달 수 없도록 그분의 권리를 다 비우고 세상에 오셨습니다. 이것이 기독교입니다. 하나님을 믿어 나를 아무렇게나 대하는 이웃의 코를 납작하게 해 주고, 내 힘으로는 불가능하기 때문에 하나님을 믿어 그분의 능력으로 이 세상에서 살아남기 위해 기독교를 믿는 것이 아닙니다. 그것은 샤머니즘입니다.

10여 년 전에 모교의 개강 수련회 때 설교 말미에 이렇게 도전했습니다. "오늘날은 전부 목회에서 성공하고 싶어 합니다. 큰 교회, 유명한 목사, 수많은 저술, 영향력 있는 사람을 전부 원합니다. 보십시오! 우리가 아는 복음 안에, 우리가 아는 예수님의 삶 속에 도대체 그런 것이 있습니까?"

기독교가 어디에서 길을 잃었는지 보십시오. 낮아지고 비우는 대신, 힘으로 정부에 압력을 행사하는 이상한 형태의 교회 연합회를 만들어 성도들을 그곳으로 몰아가고 있습니다. 교회의 생명, 성도의 생명은 거기에 있지 않습니다. 종이 되고 낮아지는 것에 교회의 생명과 복음의 권능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