ε♡з성경공부반...♡з/사도신경 12주

세상 끝나는 날까지 우리와 함께하시는 예수님

예림의집 2020. 7. 17. 12:06

세상 끝나는 날까지 우리와 함께하시는 예수님

 

예수님이 전능하신 아버지 하나님 우편에 앉아 계신다는 것에는 두 가지 뜻이 담겨 있습니다. 첫째는 예수님의 강한 능력을 말합니다. 보십시오. 누구나 자기가 가장 믿는 사람을 가리켜 오른팔 같은 사람이라고 하지 않습니까? 오른쪽 이처럼 긍정적인 것을 상징하고 있어서 사람들은 네일 아끼는 사람이나 심복을 자기의 오른 편에 앉히거나 세웁니다. 그리고 오른쪽에 앉은 사람은 그 주인과 같은 권력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예수님이 하나님의 오른쪽에 앉아 계시다는 것은 바로 예수님이 전능하신 하나님과 같은 능력을 가지고 계시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둘째는 예수님이 이 세상에 오셔서 순수한 인간으로 사셨다는 신앙적 고백이 구약적인 묘사보다 앞서야 한다는 것을 시사합니다. 그 당시 사도들은 예수님의 인간성을 강조하다 보니 앞에서 말했던 것처럼 그분이 하나님 우편에 앉아 계시다고 표현했던 것입니다. 영적 차원에서 예수님은 지금 하나님과 함께 계시지만 동시에 부활하신 그리스도의 영으로서 우리와 함께 계십니다. 예수님은 세상을 떠나시기 전에 그 사실을 이렇게 예언하였습니다. "볼지어다 내가 세상 끝 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마태복음 28:20).

 

결론:

태어나자마자 고난을 받으시고 결국 십자가에 못 박혀 돌아가신 예수님, 장사 후에는 지옥에까지 내려가셨던 예수님이 드디어 하늘에 올라가셨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하나님의 오른 편에 앉아 계십니다. 아울러 예수님이 하늘에 올라가셨다고 고백함으로써 하나님의 피조물인 우리도 이 세상 삶을 마치는 날 다시 하나님께로 돌아간다는 확신을 갖게 됩니다. 현세에서 사는 것이 버거울 때는 주님을 불러 봅시다. 전능하신 하나님 우편에 앉아 계시고 성령으로 지금도 우리와 함께 계시는 주님이 느껴집니다. 세상 끝 날까지 우리와 함께하실 주님, 주님 때문에 삶의 고통을 감당할 수 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