ε♡з하나님께로..ε♡з/그리스도인의 삶

평생 지녀야 할 덕목

예림의집 2020. 5. 14. 11:34

평생 지녀야 할 덕목


어느 일간지에 안숙선 명창을 인터뷰한 기사가 실렸습니다. 기자가 "소리 하는 분들이 완벽한 소리를 얻었다는 뜻으로 '득음'을 많이 얘기하는데요, 선생님께서는 득음을 하셨는지요?"라고 물었습니다. 

"소리를 배울 때 저는 득음만 중요한 게 아니라 광대로서 됨됨이를 모두 갖추어야 한다고 가르침을 받았습니다. 소리는 얻고 말고 가 아니라 인생처럼 끝없는 진행형이고 과정이라는 뜻이지요. 안 쓰면 녹스는 게 소리라서, 우리는 평생을 마라토너처럼 뛰지 않으면 안 됩니다. 소리를 조금만 게을리하면 옛 스승들은 '소리 이전에 먼저 사람이 되라'라고 호통을 치시곤 했습니다."

저는 안숙선 명창에게서 인기에 함몰되지 않는 순수함과 겸손함을 느꼈습니다. 명창이라는 찬사에 취해 게으름 피우지 않고 매일 연습을 계속해 나가는, 그 초심을 지키는 태도야말로 위대한 일을 이루는 원동력임을 깨달았습니다. 이러한 덕목은 그리스도인이 하나님께 쓰임 받기 위해 평생 지녀야 할 것이기도 합니다.

어떻게 하면 이 같은 성품을 우리 안에 형성할 수 있을까요? 성령의 도우심을 받아야 합니다. 유혹에 빠지지 않도록 하나님 앞에 나아가기를 게을리하지 않고 말씀을 주야로 묵상해야 합니다. 그러면 하나님이 우리 각자에게 맡기신 귀한 과업과 이루도록 명령하신 목적을 성취할 수 있을 것입니다. <성품 속에 담긴 축복의 법칙-강준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