ε♡з교회 사역...♡з/교회학교 성경공부

2019년 7월 14일 중 고등부 예배

예림의집 2019. 7. 18. 19:38

2019년 7월 14일 중 고등부 예배


[찬 양] 16. 아름다운 마음들이 모여서

[신앙 고백] 사도신경

[기 도]

[헌 금] 18. 실로암

[성경 읽기] 출애굽기 3:1-12(함께 읽기)

[말씀 암송]

"그 아기가 자라매 바로의 딸에게로 데려가니 그가 그의 아들이 되니라 그가 그의 이름을 모세라 하여 이르되 이는 내가 그를 물에서 건져내었음이라 하였더라"(출애굽기 2:10).

"이제 내가 너를 바로에게 보내어 너에게 내 백성 이스라엘 자손을 애굽에서 인도하여 내게 하리라"(출애굽기 3:10).


[말씀 증거] 27과 신을 벗으라!

모든 사람들은 행복하길 원합니다. 그런데 행복이 무엇인가요? 맛있는 음식을 평생토록 많이 먹을 수 있는 사람, 크고 좋은 집에서 사는 사람, 공부를 잘하는 사람, 예쁘고 멋진 사람, 여러분이 생각하기에 이 중에서 누가 가장 행복한 사람일까요? 세상 사람들은 이런 것들이 있으면 행복한 삶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우리 주변에는 먹을 것이 많이 있고, 크고 좋은 집에 살고, 공부를 잘하고, 예쁘고 멋진 사람들도 행복하지 않은 경우를 많이 보게 됩니다. 내가 아무 쓸모 없는 존재라고 생각되는 순간에도, 내가 고개를 떨구고 있는 시간에도, 누군가 나를 꼭 필요한 존재로 본다면 행복한 것입니다.

나는 하나님 보시기에 없어서는 안 될 존재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여러분이 반드시 필요하기 때문에 이 땅에 두신 것입니다. 내가 있고 싶으니 있는 것이 아니고, 우연도 아니에요. 하나님은 나를 필요로 하셔서 이 땅에 보내셨습니다. 여러분은 하나님이 꼭 필요로 하셔서 부르신 사람들입니다. 그 증거가 바로 여러분을 위해 예수님이 죽으신 것입니다.


첫째, 하나님께 필요한 존재입니다.

하나님은 모세가 왕의 후계자로 있을 때 찾아오지 않으셨습니다. 모세가 모든 것을 잃고 도망쳐 미디안 광야에서 양을 치고 있을 때 찾아오셨습니다. 눈에 보이는 상황이 어떠하든지, 하나님 보시기에 모세는 꼭 필요한 사람이었습니다. 하나님의 일을 감당하기 위해 있어야 되는 사람이었습니다. 하나님이 모세를 부르시던 관경을 기억하시나요? 여러분은 지금 상황이 사람의 눈에 보이기에는 좋지 않을지라도, 하나님은 여러분을 부르고 계십니다. 하나님 보시기에는 꼭 필요한 존재라고 말씀하시며 부르십니다. 여러분은 행복한 사람이에요. 하나님이 필요하셔서 부르신 사람이에요. 이 사실을 항상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둘째, 과거의 모든 것을 떠나야 합니다.

하나님이 모세를 부르신 곳은 떨기나무 앞입니다. 하나님은 모세에게 신을 벗으라고 하셨습니다. 우리는 귀한 분을 만날 때, 모자를 쓰지 않습니다. 모자를 쓰고 있어도. 벗고 인사를 합니다. 이것처럼 이스라엘 사람들은 귀한 장소에 가면 신발을 벗었습니다. 먼지가 심한 길을 다녀서 신발이 더러워졌기 때문입니다. 또 중요한 의미가 있습니다. 그것을 과거와의 관계를 끊는다는 것입니다.

과거에 잘한 일이 많아서 교만한 마음이 있다면 교만한 마음과 안녕하고 헤어져야 합니다. 과거에 잘못한 일이 있어서 실패한 마음이 있다면 낙심한 마음과 안녕하고 헤어져야 합니다. 하나님이 실패감에 빠져 있는 모세에게 찾아오셨습니다. 그리고 신을 벗으라고 하십니다. 과거의 잘못, 과거의 모든 것으로부터 안녕하고 헤어지라고 것입니다. 우리도 과거와 안녕해야 할 것이 있나요? 잘못된 습관, 하나님이 기뻐하시지 않는 마음들과 이제 헤어져야 합니다. 구체적으로 여러분의 삶 속에서 찾아서 옛날의 잘못된 것을 끊고, 하나님의 새로운 사람이 되기를 축복합니다.

모세를 부르신 하나님이 여러분도 부르셨습니다. 지금 이곳에 나와서 예배드리고, 하나님을 아버지로 고백하는 것이 그 증거입니다. 그런데 어떤 사람들은 “하나님, 저는 그냥 이대로가 좋아요. 이렇게 계속 지내고 싶어요.”라고 말합니다. 하나님은 여러분을 부르시고, 하나님의 뜻에 맞게 멋지게 사용하기를 원하십니다.

다 같이 믿음으로 외쳐봅시다. “나는 하나님께 꼭 필요한 사람이다!”이번에는 더 큰 소리로 결단하며 외쳐봅시다. “잘못된 과거의 습관과 헤어지자!”“나쁜 마음과도 헤어지자!”


[확인할까요?]

①나를 가장 행복하게 하는 것은 무엇이 있나요?

②하나님께서 모세를 부르실 때 모세의 형편은 어떠했나요?

③하나님께서 모세를 어디로 부르셨나요?

④하나님께서 모세에게 무엇을 벗으라고 하셨나요?

⑤우리가 헤어져야 할 것은 무엇일까요?


[찬 양] 19. 아무것도 두려워 말라

[교회 소식] ①다음 주 기도 ②수련회 ③성경 읽기(시편)

[주기도문] 다 함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