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양 사역†/찬양팀 영성 훈련

축구와 목자

예림의집 2019. 7. 13. 19:56

축구와 목자


"나는 선한 목자라 선한 목자는 양들을 위하여 목숨을 버리거니와 "(요한복음 10:11).


영국 축구에서 매우 흥미로운 점은 매번 경기가 시작될 때마다 팬들이 팀 응원가를 부른다는 것입니다. 노래는 재미있는 것 부터 기발한 것과 놀라게 하는 것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예를 들면, “시편 23편”은 웨스트 브로미치 알비온 팀의 응원가입니다. 이 팀의 경기장 안 벽면에 나타나 있는 이 시편 문구들은 “웨스트 브롬 배기스”를 보러 오는 모든 사람들에게 선하시고 위대하시며 우두머리 목자 되시는 주님께서 보살펴주신다는 것을 선포하고 있습니다.

시편 23편에서 다윗은 “여호와는 나의 목자시니”(1절)라는 영원히 사라지지 않을 선언을 했습니다. 이후에 복음서 저자인 마태도 이렇게 말합니다. “[예수께서] 무리를 보시고 불쌍히 여기시니 이는 그들이 목자 없는 양과 같이 고생하며 기진함이라”(마태복음 9:36). 그리고 요한복음 10장에서는 예수님께서 당대의 인간 “양”들을 향한 주님의 사랑과 관심을 밝히 드러내셨습니다.

주님은 “나는 선한 목자라 선한 목자는 양들을 위하여 목숨을 버린다” (11절)고 말씀하셨습니다. 예수님은 불쌍히 여기는 마음으로 여러 사람들과 교제하셨고 그들의 요구에 응해주셨으며, 궁극적으로는 그들(그리고 우리들)을 위해 희생하셨습니다. “여호와는 나의 목자시니”라는 구절에는 고대의 서정시나 기발한 구호 이상의 훨씬 많은 의미가 내포되어 있습니다.

이 구절은 위대하신 우리 하나님이 우리를 잘 아시고 사랑하신다는 것, 그리고 하나님의 아들 예수님이 우리를 구원하신다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밝힌 확실한 선언입니다. 하나님이 우리를 보살피고 계시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오늘 하나님에 대해 누구와 이야기할 수 있을까요?


"하나님 아버지, 우리에게 있어 우리 목자 예수님은 얼마나 큰 선물인지요! 그의 음성에 반응하여 하나님께 더 가까이 갈 수 있도록 도와주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찬양 사역† > 찬양팀 영성 훈련'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함정에서 벗어나기   (0) 2019.07.17
하나님께 아름다운 존재  (0) 2019.07.15
불타는 허영  (0) 2019.06.27
주께서 기뻐하신다   (0) 2019.06.26
숨바꼭질   (0) 2019.06.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