ε♡з교회 사역...♡з/말씀노트

지혜로운 네 곤충

예림의집 2019. 3. 12. 09:20

지혜로운 네 곤충


잠언 30장 24~28절 말씀에 “땅에 작고도 가장 지혜로운 것 넷이 있나니 곧 힘이 없는 종류로되 먹을 것을 여름에 준비하는 개미와 약한 종류로되 집을 바위 사이에 짓는 사반과 임금이 없으되 다 떼를 지어 나아가는 메뚜기와 손에 잡힐 만하여도 왕궁에 있는 도마뱀이니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저자 아굴은 겨울을 위하여 여름을 준비하는 개미에 대하여, 큰 바위 사이의 보호를 활용하는 사반에 대하여, 모두가 다 힘을 모아 떼로 다니는 메뚜기에 대하여, 약하지만 사람 손보다 빠른 도마뱀에 대하여 지혜로운 네 짐승의 삶의 법칙에 대해서 일목요연하게 알려줍니다.

즉, 우리 사람들은 무슨 일을 할 때 미리 개미처럼 부지런히 준비하라는 뜻이고, 사반처럼 주위에 강하고 튼튼한 사람의 도움을 활용하고, 또 우리는 약하기 때문에 서로가 힘을 모아 공동체로 메뚜기처럼 살라는 것이고, 기민하고 재빠르게 도마뱀처럼 살아갈 것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그렇습니다. 우리 사람들은 하나님의 형상대로 지음 받은 귀한 존재입니다. 그리고 이 귀한 우리 하나님의 자녀들은 세상에 있는 모든 것들에 대해서 배울 것들로 가득 차 있습니다. 그런데 우리 사람들은 모든 사물에 대하여 배우려고 하지 않고 무심코 그냥 스쳐버리는 것들이 참 많습니다.

하나님께서 창세기 1장 28절 말씀에서도 “생육하고 번성하고 다스리고 충만하고 정복하라”라고 말씀을 하십니다. 오늘도 우리가 접하는 모든 사물에 대해서 하나님의 뜻을 이루어가기 위하여 모든 것에서 하나님의 뜻을 발견하고 배우는 성도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할렐루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