ε♡з성경공부반...♡з/중급반

실수

예림의집 2018. 5. 30. 13:44

실수


"우리가 다 실수가 많으니"(야고보서 3:2).


야고보는 사람의 본질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그리스도인도 종종 은혜에 붙들리지 않을 때가 있다고 가르쳤습니다. 실수는 우리 안에 있는 모든 소망을 배앗아가 버립니다(로마서 7:14, 23; 갈라디아서 6:1). "능히 너희를 보호하사 ... 너희로 그 영광 앞에 흠이 ㅇ벗이 기쁨으로 서게 하실 ... 하나님께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영광과 위엄과 권력과 권세가 영원 전부터 이제와 영원토록 있을지어다 아멘"(유다서 1:24, 25).

이 말씀에 의하면, 주님은 사람들이 잘못을 저지르지 않도록 인도하시고, 모든 영혼은 주님을 영광과 권능을 받으실 분으로 인정합니다. 이 말씀을 통해 우리는 하나님 안에서 품는 소망을 확신하게 됩니다. 형제들이여, 당신의 소명과 섵택받았음을 진지한 태로로 확신하십시오. 그렇게 할 때, 당신은 실족하지 않게 됩니다(베드로후서 1:10). 베드로는 우리가 전능자의 주권 안에 참여할 수 있는 방법을 가르쳐 주었습니다. 즉, 우리가 영적인 삶을 살면서 하나님의 선택을 확신해야 하는데, 이러한 삶은 우리를 신실하고 깨어있게 만듭니다. 

그리스도인에게 자신의 잘못을 말하라고 요구하는 것은 결코 쉽지 않은 일입니다. 그리스도인은 대개 두 가지 잘못을 저지르지 않도록 조심해야 합니다. 어떤 이들은 자못을 저지를 때 낙심하게 됩니다. 그 결과, 그들은 자신의 헌신이 거짓이었으며 하나님에 대한 신뢰가 없었다고 자책합니다(히브리서 3:6, 14, 10:35).

그런가하면 또 어떤 사람들은 자신의 잘못을 아주 가볍게 여깁니다. 그들은 자신이 그럴 수밖에 없는 상황에 처했다고 생각하면서 약간의 잘못은 있을 수 있다고 믿습니다(로마서 6:1; 갈라디아서 2:18, 3:3). 우리는 여기서 하나님이 우리의 허물에 대해 주신 세 가지 교훈을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우리는 자신의 실수로 인해 낙심하지 말아야 합니다. 당신은 온전한 삶을 살도록 부름 받았지만 그것이 한 번에 성취되지는 않습니다. 시간과 인내심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야고보는 '인내를 온전히 이루라 이는 너희로 온전하고 부족함이 없게 하려 함이라"고 가르쳤습니다(마태복음 5:48; 디모데후서 3:17; 히브리서 12:20, 21; 야고보서 1:4; 베드로전서 5:10). 당신의 헌신이 신실하지 않았던 것이 아니라 당신은 여전히 나약할 뿐입니다. 

또한 계속해서 작은 잘못들을 행하며 살아도 된다고 가볍게 생각하지 말기 바랍니다. 당신의 구원지이신 주님은 진정으로 강한 분이시기 때문입니다. 오히려 실수가 전능하신 하나님에 대한 당신의 믿음을 더 키워가는 기회가 되게 하십시오. 당신이 실수한 이유는 하나님에 대한 충분한 믿음을 갖지 못했기 때문입니다(마태복음 14:31, 17:20).

그러므로, 실수를 통해 하나님께로 더 가까이 나아가도록 하십시오. 실수할 때 해야할 첫 번째 일은, 당신의 잘못을 주님께 가지고 나아가 솔직하게 고백하는 것입니다. 잘못을 시인하고 용서를 구하며, 당신의 연약함을 주님께 내려 놓으십시오. 당신을 지키시는 주님을 묵상하십시오. 마음속으로 '너희를 지킬 능령의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라'는 찬양을 부르십시오.

그리고 실수가 당신을 더욱 신중하게 만들 기회가 되게 하십시오. 믿음으로 당신은 더욱 분발하여 승리할 수 있습니다. 당신을 보호하시는 그분의 능력과 도우심 안에서 기뻐할 때, 자신의 실수를 바라볼 용기를 갖게 될 것입니다. 당신이 구원받은 자임을 확신할수록, 주께서 당신을 선택하셨으며 내버려 두지 않으시리라는 화긴도 더욱 강해질 것입니다. 또한 더욱 명확한 영적분별력을 가지고, 모든 일을 주님을 통해, 주님 안에서 그리고 주님을 이해 일하게 될 것입니다. 실수를 통해 배우고 신앙양심을 더욱 굳건히 할 때, 당신은 결코 실족하지 않을 것입니다.


"아빠 아버지! 매 순간 실수를 범하는 이 죄인이 주님께 영광을 돌립니다. 주께서는 실수를 범하지 않도록 저를 지키시는 분이십니다. 주님은 전지전능하신 저의 보호자이심을 믿습니다. 저를 선택하신 주님의 사랑을 바라보며 주님의 말씀이 이루어지기를 기다립니다. '네가 다시는 실수를 범하지 않을 것이다'라고 말씀해 주시니 감사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ε♡з성경공부반...♡з > 중급반' 카테고리의 다른 글

권능과 약함   (0) 2018.06.20
보호자이신 예수님  (0) 2018.06.14
겸손  (0) 2018.05.24
이웃 사랑  (0) 2018.05.12
사랑①  (0) 2018.05.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