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 고든/영광

예수님의 면류관③

예림의집 2018. 4. 19. 19:09

예수님의 면류관③


이 말씀에도 면류관의 의미가 담겨 있습니다. 예수님은 천국에서 높은 자리, 즉 하나님의 오른편에 앉으셨습니다. 모든 이름 위에 뛰어난 이름이 되셨고 만물이 그의 발아래에 엎드렸습니다. 그리스도께서 면류관을 받으신 것입니다. 하늘 위에 떠 있는 영과으이 구름을 사이에 두고 땅과 하늘에는 전혀 다른 두 가지 광경이 펼쳐졌습니다. 땅 위에는 가시면류관을 쓰고 십자가에 달리신 예수님이 보였습니다. 대제사장들은 예수님을 노려보았고, 군중들은 야유했고, 제자들은 배신을 했으며, 군인들은 희롱했고, 여인들은 흐느껴 울었고, 제자들은 가슴이 찢어지게 아팠습니다. 예수님의 시신을 놓아 둔 동굴 무덤에는 칠흑 같은 어둠이 내려 앉았습니다.

반면, 천상에서는 영광의 찬양이 하늘 가득 울려 퍼졌습니다. 수많은 천사들이 소리 높여 찬송을 불렀고, 화려한 날개를 자랑하는 천사 들이 엎드려 예수님의 이름을 찬양했습니다. 아름다운 일곱 빛깔 무지개로 둘러싸여 있는 보좌에서 하나님은 그 아들을 기뻐하셨습니다. 하나님의 보좌 오른편에는 예수님이 앉을 자리가 마련되었습니다. 너무도 상반된 광경이지 않습니까! 한쪽에서는 예수님이 십자가에 못 박혔지만, 다른 쪽에서는 영광의 면류관을 받으셨습니다. 

예수님은 우주의 지극히 작은 행성인 지구에서 십자가에 매달리셨지만, 온 우주를 다스리는 보좌에서는 영광의 면류관을 쓰고 계셨습니다! 낮고 낮은 자리에서 가장 높은 자리로 올라가셨고, 최악의 증오에 시달리다가 최고의 사랑을 받게 되셨습니다. 그러나 어찌되었든 우리를 향한 그분의 사랑은 변함이 없었습니다. 아래에서는 십자가에서 사랑을 쏟으셨고, 위에서는 보좌에서 사랑을 쏟으셨습니다. 십자가에서든 보좌에서든 주님은 우리를 끊임없이 사랑하셨습니다.

'S.D. 고든 > 영광'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그리스도의 의미②  (0) 2018.04.21
그리스도의 의미①  (0) 2018.04.20
예수님의 면류관②   (0) 2018.04.19
요한계시록 연구: 예수님의 면류관①  (0) 2018.03.29
머리말  (0) 2018.03.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