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후원 사역†/기도·물질·재능 후원

선교 편지~♬|미얀마 조증덕, 강영미 선교사

예림의집 2017. 11. 27. 12:25


선교 편지~♬|미얀마 조증덕, 강영미 선교사


예림의집 모든 성도님들께 인사드립니다

새해가 시작된 것이 엊그제 같은데 2017년도 저물어 가고 있습니다. 올 1월에 미얀마에 들어와 선교사역을 시작한 저희부부는 올해 상,하반기의 사역을 돌아보면서 이 시간까지 변함없이 인도하시고, 사용하여 주신 하나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또한 사랑과 배려로 선교사역에 큰 힘이 되어 주신 충현교회와 선교위원회를 비롯한 모든 성도님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주님의 은혜로 미얀마에 처음 들어왔을 때 GMS와 미얀마선교회를 통해 많은 선교사님들로부터 도움을 받았습니다. 미얀마에 들어와 미얀마를 직접 알게 된 사정은 한국에서 보았던 것과 너무나 달랐습니다. 그래서 많은 지역을 정탐하며 리서치를 하게 되었습니다. 바쁘게 다녔던 것들이 선교사역에 큰 밑거름이 되리라고 생각합니다.

 

올해 3월부터 단기선교팀이 들어와 GMS지부를 통해 선교사님들의 사역지를 돌아보았으며 7.8월에는 충현교회에서 여러 교구와 대학부에서 단기선교팀이 미얀마에 들어와 함께 힘 있는 선교사역을 감당했다고 생각합니다. 단기선교팀들을 통해 주님께서는 큰 은혜를 주시고 생각지 못했던 사역 방향과 방법까지 보여주신 하나님께 감사하고 있습니다.

현재의 미얀마선교의 사역이 만만치 않습니다. 그러나 감당할 용기를 주시고 분명한 선교의 비젼을 열어주시니 주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주님의 십자가 사랑을 마음에 품고 미얀마영혼들을 향해 십자가복음을 담대히 전할 것을 기도하면서 충현교회와 성도님들 앞에 그동안의 선교사역의 보고를 올려드리고자 합니다.

 

1.특별하게 드리는 감사

선교사로 파송받으면서 첫 부활주일 예배를 저희 센타에서 한국선교사들과 미얀마 현지인들과 같이 드렸습니다. 성찬식 후 식사시간으로 교제의 시간을 나누었습니다.

올 3월부터는 흘랑따야 충현 방가후 학습방을 시작했으며 또한 로뎀연합선교회에서 팀사역도 처음으로 시작하였습니다.

 

2.말라도 지역과 바고지역

주님께서는 저희에게 말라도지역과 바고지역을 선교사역지로 주셨습니다. 저희는 매달 2회씩 말라도지역과 바고 지역을 방문하여 사역을 위한 기도와 또한 한국인들과 함께 앞으로의 바고지역에서의 선교사역을 위하여 기도회를 갖고 있습니다.

이 지역들은 하나님께서 역사 하셔서 교회와 선교센타를 할 수 있는 땅을 아무 조건 없이 기증한 장로님과 집사님이 있습니다. 이 지역에 교회개척이 이루어지고 복음이 들어갈 수 있도록 충현교회와 성도여러분들의 기도가 절실히 필요합니다. 하나님의 선하신 도우심이 임하시도록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3.로뎀연합선교회의 협력 팀사역

1)로뎀교회, 기숙사, 한국어학당

로뎀연합선교회는 2011년 7월 3일 개척 된 이래 미얀마에 선교사로 온 한국 선교사님들의 팀사역으 로 미얀마 청년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전도하며 복음을 전하고 있는 선교회입니다. 이곳 로뎀교회는 매주 160명가량의 대학 청년들들(한국선교사 약 15명, 청년&청소년대학생 등 약 80명)이 하나님을 예배하고 있습니다.

로뎀연합선교회에 가까운 곳에는 양곤대학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양곤지역에서 미얀마 학생들이 한국어를 배우러 로뎀 한국어학당에 오고 있으며 한국선교사들이 평일은 한국어와 성경 공부를 가르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학생들은 3개월로 수업을 받으며, 길게는 5년 넘게 공부를 하는 학생들입니다. 이들 중에서 미얀마에 영향을 주는 인물들이 나올 것을 믿습니다. 대부분의 청년들은 신앙은 없고 불교신자들입니다. 그리고 부모님들이 기독교를 통제하다보니 불교 생활에 너무 익숙하여 기독교를 받아 들이지 않는 학생들이 대부분입니다.

그러나 팀사역을 하는 선교사들이 열심히 십자가 복음을 전하며 예수님이 누구신지 주님을 전하므로 영생의 복음을 깨닫고 예배에 참석하고 있으며 선교사님들은 주어진 여건 속에서 열심히 복음을 전하고 있습니다.

  

2) 2017년 충현 학습방, 무료탁아소 어린이들

흘랑따야는 미얀마에서 가장 열약한 공장지역이며, 학교가 부족하여 학교를 다니지 못하는 어린이 들이 많아서 충현 방가후 학습방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어린이들은 많을 때에는 100명이 넘지만 인원 통제를 하여 60명정도 나오고 있습니다. 본 방가후 학습방은 사역자 1명과 교사 2명을 두어 공부를 가르치고 있습니다. 어린이를 대상으로 복음을 전하고 차차 예배를 신설하고자 하는 큰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

그러나 충현 방가 후 학습방 사역을 하기 위해서는 갖추어야 할 여건들이 아주 많이 있습니다. 이러한 여건이 마련됨으로서 귀한 사역이 시작될 수 있도록 많은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3) 심방사역

충현교회 외선부에 참석후 귀국한 미얀마 현지인 쪼쪼가정을 매 달 방문하고 있습니다. 외선부에 1년 정도 출석했던 쪼쪼가 미얀마에 돌아와 에어컨수리센타를 운영하고 있었습니다 6교구 단기선교팀과 가정을 방문하였습니다. 쪼쪼아내가 갑상선으로 수술을 하여 회복중에 있습니다. 대가족이고 가족구성원이 불교신자여서 지금은 교제만 나누고 있습니다. 가정교회가 세워질 수 있도록 기도부탁드립니다.

 

4) 로뎀 팀사역의 미얀마 청년들의 한국 방문

로뎀 팀사역으로 로뎀연합선교회는 1년에 1번씩 청년 리더를 키우기 위해 2명정도를 선정하여 한국을 방문합니다. 올해는 각 교회가 후원을 하여 미얀마 청년 9명과 인솔자 한명이 한국을 방문하였습니다. 충현교회도 수요 1부예배를 참석하고 찬양과 간증의 시간을 가졌으며, 4교구와 6교구에서 후원하여, 좋은 점심식사의 시간도 있었습니다.

 

보고를 마치면서

부족한 저희 선교사부부는 하나님과 교회 앞에 그동안의 사역을 보고 드리며 2017년 남은 기간 동안에도 미얀마 땅에서 하나님의 나라를 바라보고 있습니다. 연약한 종을 위해 기도해 주시기를 부탁드리오며 주님의 은혜가 온 교회에 가득하시기를 기도드립니다.

 

기도제목

1.팀 사역으로 이루어진 로뎀연합선교회가 예수그리스도의 십자가 복음만 전하는 귀한 선교회가 되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2. 흘랑따야지역의 충현학습방이 복음안에서 잘 자라는 센타가 될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 시오. 흘란따이 충현 학습방이 언젠가는 예배가 드릴 수 있는 처소가 되기를 소망합 니다. 하나님의 나라가 이곳에 이루어질 수 있도록 성도님들의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3.바고 지역과 말라도 지역이 현지인을 위한 교회개척과 교회를 돕는 현지인사역자를 키울수 있는 여건과 환경이 마련되기를 기도합니다.

4. 넓은 지역을 다녀야 하는 사역을 위한 차량이 필요합니다. 차량이 마련될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