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척후원 사역†/교회개척 가이드북

하나님의 존재

예림의집 2017. 11. 2. 14:54

하나님의 존재


1. 하나님의 존재를 어떻게 알 수 있는가? 

사람들은 사랑의 실재를 알지만, 과학이 그것을 밝혀낼 수는 없듯이 마찬가지로 사람들이 하나님의 존재를 알 수 있지만 과학적 연구를 통하여 아는 것은 아니다. 우리가 하나님과 그의 영원하신 능력과 신성에 대하여 알고 있는 것은 하나님께서 그것을 우리 속에 확증으로 나타내 보여 주셨기 때문이다. 다른 말로 하면 하나님은 창조 시부터 자신에 대하여 알 수 있는 능력을 인류에게 부여하셨고, 몇몇 사람들에게는 사도, 선지자,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자신을 특별히 나타내 보이셨다. 

2. 하나님은 어떤 분이신가? 
하나님은 모든 피조물들의 아버지이시며, 창조주이시다. 그는 완전한 능력으로 우주를 보존해 나가신다. 그는 우주의 밖에 계시며(이를 신학자들은 “초월”이라 부른다), 전 우주 안에 계시고(이를 “내재”라고 한다), 우주를 다스리신다. 그는 시작도 끝도 없으시며 존재하는 모든 것들과 모든 생명의 근원자이시다. 

3. 인간은 어디서 왔는가?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형상을 따라 우리의 모양대로 우리가 사람을 만들고(창1:26)”라고 하셨다. 이는 하나님의 영이시기에 인간을 영적인 존재로 만들자는 뜻이며, 하나님이 도덕적 존재이기에 사람을 도덕적 존재로 만들자는 뜻이기도 하다. 

4. 인간은 어떤 존재인가? 
인간은 하나님의 형상으로 만들어졌기에 영(spirit)을 가지고 있고, 성경에서는 이를 ‘마음 중심(heart)’이라고 칭한다. 또 두 번째로 혼(soul)을 가지고 있는데, 이는 자의식을 가리키며, ‘마음(mind)'이라 불리운다. 또 하나, 인간은 이 둘을 그 안에 싸고 있는 육(body)을 가지고 있다. 이 영, 혼, 육의 세 가지가 인간의 구성 요소이다. 

5. 강신술, 점 등은 우리를 마귀에로 인도하는가? 
강신술, 점 등의 이러한 사술들은 마귀에 사로잡히는 초기 단계이다. 어린 아이들도 이러한 게임을 할 때에 자기들의 배후에 어떤 마귀적인 실체가 있다는 것을 안다. ‘지하 감옥의 용’이라는 예전 미국에서 유행했던 게임도 마귀적인 상징과 용어로써 구성되어 있다. 누구든지 이 존재를 마음 속에 상상하게 되면, 이는 마귀를 불러들이고 있는 것이다. 점괘를 사용하여 미래를 알아보려는 것이나, 점쟁이를 찾아가는 것도 모두 마귀에게 속는 것이며, 마귀의 영을 가진 사람과 친숙해 지게 되는 길이다. 이 모든 것들은 성경이 금하고 있으며 이것들은 모두 마귀에 사로잡힐 수 있는 가능성의 근거이며 하나님을 거역하는 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