ε♡з교회 사역...♡з/말씀노트

하나님의 말씀(성경)은 살아 있습니다.

예림의집 2017. 7. 21. 16:56

하나님의 말씀(성경)은 살아 있습니다.


성경/ (히 4:12~13) “(12) 하나님의 말씀은 살아 있고 활력이 있어 좌우에 날선 어떤 검보다도 예리하여 혼과 영과 및 관절과 골수를 찔러 쪼개기까지 하며 또 마음의 생각과 뜻을 판단하나니 (13) 지으신 것이 하나도 그 앞에 나타나지 않음이 없고 우리의 결산을 받으실 이의 눈앞에 만물이 벌거벗은 것 같이 드러나느니라”


1945년 일본이 패전한 후 일본 군국주의가 몰락되던 때 일본 동경대학 야나이 바라다다오 신임 총장 취임식이 있었습니다. 기독교인인 그는 총장으로 취임하면서 취임연설에서 “하나님께서 우주만물을 창조 하셨습니다. 오늘도 그 하나님은 살아 계셔서 인류의 역사를 섭리하시고 주관하십니다.....” 라는 말씀을 하자 당시 고분학자로서 권위 있는 교수였던 운천 교수가 반발을 일으켰습니다. “도대체 총장 취임연설이 마치 기독교 설교 같은데 저래서 되겠는가?” 하고 불평을 토로했습니다. 이런 불평을 들은 야나이 바라다다오 총장이 운천 교수를 만나 “성경을 읽어보신 적이 있으십니까?” 물어 보았습니다. 운천 교수는 “없다.”고 했습니다. 총장은 “한번이라도 성경을 읽어보시고 비판하십시오. 그 후 운천 교수는 비판하기 위하여 성경을 사서 창세기부터 읽어 내려가다가 여러 번 중단하였으나 시편, 잠언을 읽어 가는 동안 기독교의 깊은 진리를 깨닫기 시작하였습니다. 예언서를 거쳐 누가복음에 이르자 예수님의 십자가상의 기도와 요한계시록에 기록된 새 하늘과 새 땅에 관한 내용을 읽고 기독교인이 되어 교수직을 사임하고 미국으로 유학가서 신학을 한 후 목사가 되었습니다.

성경은 구원의 길로 인도하는 지혜가 담겨있는 책입니다. 그리고 성경의 제1저자이신 하나님은 지금도 그리고 영원히 살아계시며, 그 분이 하신 모든 말씀(성경)은 살아서 역사하는 말씀입니다. 그래서 성경을 진심으로 읽는 사람은 믿음이 생기며 그 믿음이 자라고 변화된 삶을 살아가게 됩니다. 여기에서 중요한 것은 성경을 읽다가 포기하지 않는 것입니다. 성경을 매일매일 조금씩이라도 읽읍시다. 그러노라면 분명 놀라운 복을 체험하게 될 것입니다. (계 1:3) “이 예언의 말씀을 읽는 자와 듣는 자와 그 가운데에 기록한 것을 지키는 자는 복이 있나니 때가 가까움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