ε♡з하나님께로..ε♡з/성경,말씀,설교,묵상

빈손에 축복

예림의집 2017. 7. 11. 17:15

빈손에 축복.


창세기32:10절.


세월이 흐르는 물처럼 빠르군요. 벌써 6월이 지나고 맥추감사절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맥추감사절의 유래는 구약성경에 맥추절을 지키라는 하나님의 말씀에서 유래합니다(출23:16). 맥추절을 칠칠절이라고도 합니다. 교회력에 의하면 성령강림절 7주 후에 맥추감사절을 지킵니다. 보리를 추수하고 하나님께 감사드리는 절기입니다. 처음 익은 열매를 드리는 날입니다(민28:26-31, 신16:9-12). 농업, 어업, 상업, 자영업, 근로자, 경영자, 공무원, 등 모든 일에 종사하는 사람들이나 무직자,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성도들은 1월부터 6월까지 반년을 지켜주시고 양식과 건강을 주신 하나님께 정성을 다해 감사를 드려야 할 것입니다.

감사를 히브리어로 [토다]라 발음하는데 그 의미는 감사를 드린다, 신앙고백을 의미합니다. 감사는 신앙고백 적 이어야합니다. 헬라어로는 [카리스]라고 발음하는데 그 의미는 받은 은혜에 대한 감사를 뜻합니다. 하나님께서 주신 구원과 축복과 은혜에 대해 감사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을 통해 감사의 진정성을 배우고 감사하는 성도가 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사람은 태어날 때 빈손으로 태어나고 세상을 떠날 때 빈손으로 갑니다. 하나님께서 인생의 빈손에 많은 축복을 주셔서 나그네 같은 인생길 가는 동안 잘 살게 해주셨습니다. 성경에도 빈손으로 출발 했으나 하나님께서 함께 하셔서 축복받은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맥추감사절을 맞이하여 성경의 몇 가지 예를 들어 빈손으로 축복 받은 경우를 보시고 여러분들도 하나님의 도우심으로 여러분의 빈손에 큰 축복을 받으시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1.야곱

야곱은 믿음의 조상 아브라함의 손자며 이삭의 작은 아들입니다. 형 에서에게 장자 권을 사고 아버지 이삭에게 형에서의 장자권의 축복을 몰래 받았습니다. 이 사실을 알게 된 에서는 동생 야곱을 죽이려 했습니다. 어머니 리브가의 권유로 야곱은 [밧단아람]의 외가댁으로 도망을 가게 됩니다. [루스]에서 날이 저물어 돌베개를 베고 자는데 꿈에 하나님께서 나타나셔서 축복을 해주셨습니다.

야곱이 외삼촌 라반의 집에 가서 20년 간 처가살이를 하고 하나님의 도우심으로 축복을 받아 12 명의 아들과 딸1명을 두게 되었고 두 떼나 되는 양, 염소, 낙타를 소유하게 되었습니다. 본문에 보니 지팡이만 가지고 요단을 건넜는데 20년 간 자녀와 재산의 축복을 하나님께 크게 받았습니다.


2.요셉

요셉은 형들이 미워해서 죽이려고 하다가 살려줘서 애굽으로 팔려 갈 때 빈 털털이였습니다. 하나님께서 요셉과 함께 하심으로 요셉은 이집트에서 왕 다음으로 제 2 인자가 되어 형제들과 부모님을 잘 모셨습니다.


3.모세

모세는 이스라엘 사람을 괴롭히는 애굽 사람을 과실로 죽이게 되어 살인자가 되었고 바로 왕이 죽이려고 하자 미디안 광야로 도망쳐 미디안 사람 이드로의 딸과 결혼해서 40년 간 양 떼를 치며 처가살이를 하였습니다. 40년 간 양 떼를 기르던 어느 날 가시나무 불꽃가운데 나타나신 하나님의 사명을 받고 지팡이 하나만 가지고 이집트로 가서 하나님의 능력으로 이스라엘 백성을 출애굽 시키고 홍해 바다를 육지 같이 건너 이스라엘 백성을 이집트로 부터 해방시켰습니다.

모세는 빈손으로 도망갔으나 하나님께서 함께 하심으로 이스라엘 백성을 해방시키고 40년 간 이스라엘 백성 60, 100, 200 여만 명과 함께 하나님의 도우심으로 광야에서 하나님의 공급해 주시는 은혜와 축복으로 살았습니다.


4.룻과 나오미

모압으로 이민 가서 살던 나오미는 남편과 두 아들이 세상을 떠나자 홀로 베들레헴으로 귀향하려는데 룻이 시어머니 만류에도 불구하고 빈손으로 돌아오는 홀 시 어머니를 따라 베들레헴에 올라가 살았습니다. 시모 나오미와 룻은 빈손으로 베들레헴에 와서 살았습니다. 시모 나오미를 봉양하기 위해서 이삭을 주으려고 들판에 나갔는데 하나님의 인도로 베들레헴의 유력자 보아스의 밭으로 가서 이삭을 줍다가 보아스를 만나게 되었고 시어머니 의 말씀대로 보아스를 찾아가 보아스로부터 기업 무를 자가 양보하거나 권리를 포기하면 결혼해 준다는 약속대로 보아스와 결혼해서 룻이 다윗 왕의 증조할머니가 되었습니다.


5.다윗 왕

다윗은 17세 때에 전쟁터에 나간 형들을 면회 갔다가 블레셋의 장수 골리앗을 물맷돌 돌맹이 하나로 이겼습니다. 다윗은 빈손이었으나 하나님께서 함께하심으로 빈손으로 늘 승리 하였습니다. 다윗은 형들과 아버지 양떼를 돌보는 빈손이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다윗이 양 떼를 잘 돌봄으로 하나님의 양 떼 500만 명의 이스라엘 백성을 다스리는 이스라엘의 제2대 왕으로 세우셨습니다.


6.엘리야

엘리야는 선지자로서 빈손으로 사르밧 여인네 집에 가서 가뭄이 끝날 때 까지 여인의 순종과 믿음을 통해서 채워 주시는 하나님의 공급을 받고 살았습니다.


7.에스더

에스더는 [와스디]라는 왕후가 교만하여 페르샤의 국법에 의해 폐위 당하자 이방 여인이지만 하나님의 도우심으로 왕후로 간택이 되어 페르샤 왕 [아하수에로]의 왕후가 되었고 간신 하만의 계략에서 유다인 65,000여 명을 3일 금식 기도를 통해 하나님께서 역사하셔서 살려주셨습니다. 에스더는 빈손이었으나 하나님께서 왕후가 되게 하셨고 하나님께서 에스더를 통해서 많은 유대인을 구해 주셨습니다.


8.제자들과 바울사도

예수님의 제자들과 바울 사도는 빈손이었습니다. 요한, 야고보, 베드로는 배와 그물을 버리고 빈손으로 예수님을 따라갔습니다. 바울사도도 빈손으로 빌립보에 가서 강가에 기도하러 나갔다가 루디아를 만나 빌립보 교회와 선교기지를 세우게 되었습니다.


9.예수님

예수님의 빈손에 소년이 바친 5병2어를 받으시고 축사 후 나눠주시니 5,000명이 먹고도 12 광주리나 남게 되었습니다. 예수님의 손을 통해 수많은 사람들이 고침 받고 살아낫습니다.


10.제자 베드로

예수님께서 베드로 사도를 부르실 때에 밤새도록 고기를 잡지 못한 베드로에게 깊은 데로 가서 그물을 던지라고 하셨을 때에 예수님의 말씀대로 순종했더니 그물이 찢어질 정도로 많은 고기를 낚고 놀라 예수님을 따라가 제자가 되었습니다.(누가복음5장)

베드로는 밤새 갈릴리 바다에서 고기를 잡으려 했으나 한 마리도 잡지를 못했는데 부활하신 예수님께서 베드로에게 배 오른편에 그물을 던지라고 하시는 말씀에 순종하여 그물을 던졌더니 153 마리나 물고기를 잡았습니다(요한복음21장) 베드로의 빈손 빈 그물을 예수님께서 채워 주셨습니다.


우리는 빈손 입니다. 여러분의 손이 빈손입니까? 통장에 잔고가 없습니까? 재정도 인력도 부족 합니까? 무에서 유를 창조하시며 없는데서 있게 하시는 하나님의 능력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하나님은 창조주 이십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의 기도와 믿음을 통해서 우리의 빈손을 채워주십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의 빈손을 100배, 5,000배로 12광주리 남는 축복으로 채워주시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