ε♡з교회 사역...♡з/말씀노트

하나님을 보여주세요!

예림의집 2013. 9. 23. 10:02

 

하나님을 보여주세요!

 

요한복음 12장 44~50절

(44)예수께서 외쳐 이르시되 나를 믿는 자는 나를 믿는 것이 아니요 나를 보내신 이를 믿는 것이며 (45)나를 보는 자는 나를 보내신 이를 보는 것이니라 (46)나는 빛으로 세상에 왔나니 무릇 나를 믿는 자로 어둠에 거하지 않게 하려 함이로라 (47)사람이 내 말을 듣고 지키지 아니할지라도 내가 그를 심판하지 아니하노라 내가 온 것은 세상을 심판하려 함이 아니요 세상을 구원하려 함이로라 (48)나를 저버리고 내 말을 받지 아니하는 자를 심판할 이가 있으니 곧 내가 한 그 말이 마지막 날에 그를 심판하리라 (49)내가 내 자의로 말한 것이 아니요 나를 보내신 아버지께서 내가 말할 것과 이를 것을 친히 명령하여 주셨으니 (50)나는 그의 명령이 영생인 줄 아노라 그러므로 내가 이르는 것은 내 아버지께서 내게 말씀하신 그대로니라 하시니라

 

<서론>

하나님을 믿지 않는 사람들은 이렇게 자기를 합리화 합니다.

①이 세상에 신은 없다. 모든 것은 인간이 지어낸 것이다.

②나는 하나님 없이도 잘 살고 있다.

③보이지 않는 하나님을 믿느니 내 자신을 믿겠다.

④착하게 살면 나도 천국에 갈 것이다.

⑤하나님을 보여주면 믿어보겠다.

 

<본론>

이와 같은 주장에 대해 예수님은 다음과 같이 대답하십니다.

①나를 믿는 자는 나를 믿는 것이 아니요 나를 보내신 이(하나님)를 믿는 것이다(44).

②나를 보는 자는 나를 보내신 이(하나님)를 보는 것이다(45)

③나는 나를 믿는 자를 어둠에 거하지 않게 하려고 빛으로 세상에 왔다(46).

④내는 세상을 심판하려고 온 것이 아니고, 세상을 구원하러 온 것이다(47)

⑤나를 믿지 아니하면 마지막 날에 하나님께서 그를 심판하실 것이다(48)

⑥예수님께서 하시는 말씀은 곧 하나님의 명령이다(49)

⑦하나님의 명령은 영생으로 곧 그리스도 예수를 통하여 그의 백성을 구원하는 것이다(50)

 

<결론>

.①우리는 하나님의 모든 것을 알 수 없습니다.

②예수님을 바로 아는 것이 하나님을 바로 아는 것입니다.

③우리가 과연 예수님을 얼마나 알고 있는지 살펴봅시다.

 

<기도>

①예수님을 바로 알아 하나님을 알아가게 하소서

②중고등부 학생들이 모두 함께할 수 있도록(금요 기도회, 토요모임, 주일 오전, 오후 예배)

③사랑으로 하나 되는 중고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