ε♡з하나님께로..ε♡з/기도의횟불

영적 전쟁과 대적기도

예림의집 2009. 5. 3. 13:39

영적 전쟁과 대적기도 
  

    어둠의 영은 우리들의 마음속에 더러운 죄의 생각들을 스며들게하여 우리들의 마음을 죄된 모습에 집중하게 합니다. 이러한 죄된 생각들을 대적기도를 통해 물리치지 못하고 내버려두게 되면 그로인해 우리들의 마음이 더럽혀지고 어두워지게 됩니다.

    그런데, 이러한 죄된 생각들을 대적기도를 통해 대적을 하면 어둠의 세력으로 인한 죄된 생각들이 피해가지만 이를 대적하지 않고 생각속에 머물러 있게 하면 이러한 죄된 생각들이 우리들의 생각과 마음과 영혼을 파고들어 생각하는데만 그치게 하지 않고 생각한 것들을 행동으로 이어지게 하여 추구하도록 합니다.

    어둠의 세력은 지속적으로 더러운 죄된 생각들을 우리들의 생각속으로 밀어 넣고 마음속에 머물러 있도록 하기 위해 그 틈을 노리며 공격의 고삐를 놓지않고 있기 때문에 이에 대해 우리 자신들도 한두번 대적기도를 한 것으로 만족해서는 안되며 영적인 무장을 통해 어둠의 세력으로부터의 유혹과 공격에 맞서 지속적인 대적을 해야 한다는 것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영적인 무장을 통해 지속적인 대적을 행하지 않으면 어둠의 세력이 틈을 타 공겨을 해와도 이를 대적하며 물리치기보다 오히려 즐기고 자기안에 머물게 하려고 하기 때문입니다.

    대적기도는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을 힘입어 어둠의 세력의 유혹과 공격으로부터 우리들의 영혼을 영혼을 지키고 보호받으며 이겨나가게 하는 하나님이 허락하신 영적인 보호막입니다. 대적기도는 하나님에 대한 전폭적인 신뢰와 믿음이 없으면 담대하게 행할 수 없습니다. 특히, 우리들의 마음이 더렵혀지고 어둠에 머물러 있게 되면 어둠의 세력의 역사에 방해를 받아 전능하신 하나님의 능력을 받을 수 없게 되어 아무런 것도 행할 수 없습니다.

   영적 전쟁에서 승리하기 위해서는 담대한 믿음을 통해 하나님의 말씀위에 바로 서야 하지만 영적인 무장없이는 영적 전쟁에서의 승리도, 대적 기도를 통한 승리도 얻을 수 없다는 것을 명심해야 합니다. 어둠의 세력은 우리들의 영혼을 넘어 뜨리고, 무너뜨리기 위해 영적 전쟁을 일으키는데 영적으로 건강하고 튼튼하게 무장되어 있지 않으면 이를 대적할 수 있는 영적인 능력이 없기 때문에 이를 능히 물리치고 이겨낼 수 없습니다.

    영적 전쟁은 시기와 때가 따로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우리들 삶의 한순간 한순간이 곧 영적 전쟁시기요 우리들이 살아가는 삶의 터전이 영적 전쟁터인 것입니다. 그렇기때문에 우리들 또한 하나님의 말씀의 두루마리를 늘 두르고 있어야 합니다. 어둠의 세력이 언제 우리들의 빈 틈을 노리고 공격해올지 모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평상시 이를 간과하거나 이에 대해 게으름을 피우게 되면 어둠의 영이 공격해 올 때에 이를 대적할 능력이 없게 됩니다. 우리들이 날마다 생명을 이어나가기 위해 공기를 마시고 육의 양식을 섭취하듯이 영의 양식 섭취하기를 게을리하지 말아야 합니다. 영의 양식이 우리 안에 부족하게 되면 우리들의 영혼도 영의 양식이 부족한만큼 약해져 영적으로 궁핍하게 됩니다.

    영적인 궁핍은 곧 영적인 무기력함과도 무관하지 않습니다. 영적으로 궁핍하여 영적으로 무기력해지게 되면 어둠의 세력을 대적할 수 있는 능력을 상실하게 되어 영적 전쟁에서 승리할 수 없고 지속적인 어둠의 공격에 무방비 상태로 놓이게 되어 아무런 방비없이 무차별적으로 공격을 받게 됩니다.

    어둠의 공격을 지속적으로 받는 만큼 이전보다 우리들의 영혼은 더욱 약해지고 더욱 더 무기력해집니다. 그렇게 되면 어둠을 대적할 수 있는 능력을 갖지 못하는 것이 문제가 되는 것이 아니라 어둠을 대적하고자 하는 생각조차 갖지 못하게 된다는 사실이 더욱 큰 문제가 되는 것입니다.

   튼튼한 영적인 무장은 대적기도를 강하게 하고 영적 전쟁에서 승리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됩니다. 또한, 우리들이 영적으로 무장하면 무장할수록 어둠의 세력 또한 이에 대한 대비를 늦추지 않고 더욱 강력한 힘을 동원하여 공격해 오려고 하기 때문에 영적인 건강함을 통해 영적인 무장을 강화하려고 하는 믿음의 노력의 고삐를 결코 늦추어서는 안될 것입니다.

    어둠의 세력이 가장 두려워하는 것은 하나님의 말씀으로 영적인 무장을 하여 담대한 믿음을 가지고 순종하며 기도하는 것입니다. 하나님과 가까이 지낼수록 하나님이 원하시는 삶을 살아가려고 하기 때문에 어둠의 세력은 이를 시기하고 질투하여 어떻게해서든 이를 무너뜨리고 이간질시키려고 안간힘을 쓸 것입니다. 그렇기때문에 어둠의 세력이 내미는 유혹의 손길을 잡지 않도록 해야 하며 어둠으로 인해 촉발되는 영적 전쟁에 휘말려 넘어지지 않도록 믿음의 긴장과 주의를 늦추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출처/창골산 봉서방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