ε♡з하나님께로..ε♡з/성경,말씀,설교,묵상

인간다움

예림의집 2023. 12. 31. 08:42

인간다움

예수님을 믿는다는 것은 참 인간이 된다는 것이다. 

우리 안에 계신 예수님이 참 인간이기 때문이다. 

본회퍼가 말한 대로 “예수님은 종교인이 아니라 인간이셨다.” 

예수님이 우리 안에 계심으로 우리는 잃었던 

인간성을 다시 찾고 인간다운 삶을 살게 된다. 

기독교신앙이 종교가 되면 신자가 

믿음을 가지고서도 인간적이지 못한 모습으로 산다.

그리고 요즘 그런 종교성을 믿음으로 착각하는 신자들이 적지 않다.

예수님을 믿어 천국 가는 구원을 얻었다는데 인간다움을 향한 변화가 없다면

자신의 믿음에 대해 심각하게 의문을 지닐만하다.

믿음의 열매는 인간다움이다.

믿는 자에게서 드러나는 인격의 향기가 그 안에 있는 예수님을 나타낸다.

나는 나의 인간답지 못했던 지난날을 부끄러워한다.

주님이 내 안에 계심으로 더욱 인간다운 인간이 되길 소망한다.

인간다움을 위해서는 내가 죽고 주님이 내 안에 사심 외에 다른 방도는 없다.

 

(서충원 목사, 샬롬누리영광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