ε♡з하나님께로..ε♡з/그리스도인의 삶

유혹을 이기는 길

예림의집 2023. 5. 2. 00:12

유혹을 이기는 길

 

성은 순간의 쾌락으로 끝나지 않습니다. "야한 동영상은 한 번도 안 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본 사람은 없다."라는 말을 들어봤을 것입니다. 요즘 사회는 야한 동영상을 보는 것 자체를 문제로 여기지 않는 것 같습니다. 그렇게 "괜찮다!"라는 생각이 다양한 방식으로 우리의 성 문화를 오염시키고 있습니다. 인지하지 못하더라도 그것들은 우리의 몸과 정서와 영혼에 길고 강력한 영향을 미칩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이 유혹에 어떻게 대응할 수 있습니까? 솔직히 말하면 이것은 자기 의지로 절제하기 힘든 충동이고, 자기 혼자만의 결단으로 이길 수 있는 것도 아닙니다.

스마트폰만 켜도, 길거리에만 나가도 자극점이 한두 가지가 아닙니다. 그렇다고 도피하거나 죄책감으로 대처할 수만은 없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합리화하게 되거나 더 음성적으로 변할 따름입니다. 해답은 진정한 사랑입니다. 진정한 사랑을 경험할 때, 남을 소유하고자 하는 욕망보다 보호와 희생의 마음이 더 커집니다. 나는 우리가 "그냥 연애"나 "그냥 결혼"을 하지 말고, 먼저 "참사랑"을 했으면 합니다. 내 경우에는, 여성을  이성으로 보는 시각보다 영혼이 깃든 하나님의 형상으로 보는 시각이 강해졌을 때 비로소 성적인 유혹을 이겨낼 수 있었습니다.

죄책감과 통제로는 아무것도 이룰 수 없습니다. 상대를 하나님이 사랑하시는 존재로 보아야 합니다. 그것이 진정한 사랑입니다. 진정한 "사랑"은 "성"보다 압도적입니다!(일상의 유혹/손성찬 목사).

'ε♡з하나님께로..ε♡з > 그리스도인의 삶'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모델링 신앙 교육  (0) 2023.05.15
내 삶의 우상을 다루실 때  (0) 2023.05.03
하나님 앞에서 신실하게  (0) 2023.04.24
성장의 비결  (0) 2023.04.23
성도의 권리와 책임  (0) 2023.04.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