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 고든/영광

머리말

예림의집 2022. 11. 22. 17:52

머리말

 

면류관을 쓰신 예수 그리스도의 죽음은 개인뿐 아니라 세상 전체에도 엄청난 영향을 끼친 사건이었습니다. 이후 예수 그리스도는 천국에서 영광의 면류관을 받으셨고, 우리 한 사람 한 사람도 각자의 삶 속에서 영광의 면류관을 받게 되기를 간절히 원하고 계십니다. "그날"이 언제일지는 아무도 알지 못하지만, 그날이 오면 예수님은 면류관을 받은 왕으로서 온 세상을 다스릴 것입니다. 지금은 이 땅의 모든 일들이 사람의 손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그날이 모면 이 땅의 모든 통치권, 심지어 스스로 주도하고 있다고 생각하는 각자의 신생까지도 예수 그리스도께서 이끌어 가시게 될 것입니다.

주님은 실제적인 분이십니다. 이 땅에 계실 때도 그분은 허황된 이야기를 떠벌리거나 말로 사람을 현혼하신 적이 없습니다. 그분은 사람들을 돕는 일에 온 힘을 기울이셨습니다. 마찬가지로 성경은 우리를 도와주기 위해 만들어진 실용적인 책입니다. 성경이 세상 모든 진리를 담고 있는 것은 아니지만, 지금 우리로 하여금 이 땅을 살아가는 법을 일깨워 주고 있습니다. 우리의 삶 속에서 옳은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바로 성경의 목적입니다. 성경이 진리인 하나님의 말씀인 것 또한 바로 이러한 이유 때문입니다.

성경 66권 중에 영광의 면류관을 쓰신 예수 그리스도를 집중적으로 다루고 있는 책이 바로 "요한계시록"입니다. 다른 책들도 영광의 예수 그리스도를 이야기하고 있지만, 성경 맨 마지막에 있는 요한계시록이야말로 영광의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절정을 이루고 있는 책입니다. 성경이 말하고자 하는 바는 그 안에서 다루는 스토리만으로도 충분히 알 수 있고, 스토리 자체가 성경의 해설자 역할을 하는 셈입니다. 다시 말하지만, 성경은 일상과 연관된 내용을 주제로 삼고 있는 지극히 현실적이고 실용적인 책입니다. 특히 요한계시록은 우리를 참된 진리로 인도하는 "길"이 되고 있습니다.

'S.D. 고든 > 영광'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그리스도의 의미  (0) 2022.11.23
예수님의 면류관  (0) 2022.11.22
땅을 다스릴 권한  (0) 2022.09.22
봉인된 두루마리  (0) 2022.07.08
가장 이상적인 창조물  (0) 2022.02.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