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양 사역†/하나님이기뻐하시는찬양

찬송의 열매들: 찬양의 여러 가지 유익③

예림의집 2022. 3. 19. 10:33

찬송의 열매들: 찬양의 여러 가지 유익③

우리는 찬송을 통해 우리의 마음과 생각의 초점을 하나님께 맞추고, 믿음을 더욱 견고하게 하며 우리의 삶 속에서 주님을 더욱 닮아갑니다. 그러니 항상 소망을 품고 주를 더욱 찬송해야 할 것입니다. 찬양의 유익에 대하여 성경에는 많은 사례들이 있습니다. 찬양이 얼마나 값진 것인가에 대해 단적으로 말합니다. 찬양의 능력으로 인하여 인간의 이성과 상식으로 이해하기 힘든 일들이 일어납니다. "예루살렘아 여호와를 찬송할지어다 시온아 네 하나님을 찬양할지어다 그가 네 문빗장을 견고히 하시고 네 가운데에 있는 너의 자녀들에게 복을 주셨으며,
네 경내를 평안하게 하시고 아름다운 밀로 너를 배불리시며"(시편 147:12-14)에서도 찬양할 때에 하나님께서 우리를 보호해 주심을 말합니다. 영적 전쟁은 전략과 전술, 칼과 창, 총이나 병력으로 하는 것이 아닙니다. 찬양은 영적 무기라고 했습니다. 역대하 20장에는 찬양의 능력에 대해서 잘 말해주고 있습니다. 이 말씀을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찬양의 삶을 영위하고 지속하기 위해서는 철저하고 단호한 결단과 헌신이 필요합니다. 아프리카에 있는 어떤 강은 바다를 향해 흐르지만 결국에는 바다에 이르지는 못한다고 합니다.
왜냐하면 물이 도중에 사막의 모래 속으로 다 스며들기 때문입니다. 살다 보면 사막과 같이 원치 않은 일, 힘든 일, 정말 말할 수 없는 고난들이 달쳐올 것입니다. 이런 일로 인해 낙망하고 지쳐서 끝없는 절망과 패배감에 휩싸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하나님을 깊이 신뢰하고 성령님을 의지하여 중단 없이 풍성한 찬양의 삶을 살아갈 수 있습니다. 그럴 때에 주님께서 영적 전쟁에서 사탄을 담대히 이길 수 있도록 능력을 주실 것입니다. 기적의 삶을 살아갈 수 있을 것입니다. 우리는 찬양의 힘이 필요한 사람들입니다.
찬양으로 인해 우리의 삶은 창조적이고, 의미 있으며, 사랑이 가득한 삶이 될 것입니다. "하나님이여 내 마음을 정하였사오니 내가 노래하며 나의 마음을 다하여 찬양하리로다!"(시편 108:1), "나의 생전에 여호와를 찬양하며 나의 평생에 내 하나님을 찬송하리로다!"라는 시편 기자의 고백이 우리의 고백이 되도록 합시다. 찬양은 아무리 계속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평생토록 주를 찬양합시다. 진정한 찬양이야말로 우리에게 주시는 하나님의 놀라운 유익의 통로가 될 것입니다. 그것이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놀라운 뜻입니다.
매 주일 온 마음과 정성을 다해 찬양을 드리고, 찬송의 능력을 통해 온전한 찬양의 삶을 살아가며, 입술로 받은 바 은혜를 감사하고 찬양하는 그리스도인들을 봅니다. 저는 그렇게 찬양을 부르는 모두가 삶 속에서 실제적으로 복을 받고 있는 모습을 볼 때마다 찬양의 유익함에 대해 다시금 깨달으면서 하나님께 무한한 감사와 영광을 돌립니다. 찬양하는 사람에게는 하나님께서 당신의 뜻을 깨우쳐 주시고, 삶의 힘을 주시기에 그들은 항상 즐겁고 긍정적인 삶을 살아갑니다. 찬양하는 사람은 결코 부끄러움을 당하지 않을 것입니다.
찬양이 가득한 가정과 교회 공동체는 분명히 하나님께서 함께 거하시며 복을 주시고 저 높은 본향에 이르기까지 끝가지 인도하십니다. 이것이 찬송하는 자에게 주시는 찬양의 참된 유익입니다. 오해하지 마시라고 다시 한번 말씀을 드립니다. 저는 찬양에 또 다른 목적이 있다고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찬양의 목적은 오로지 우리의 주인이신 하나님을 찬양하는 데 있습니다. 이것으로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찬양>의 본문을 마무리합니다. 하기찬 2부부터는 "맺는말"을 통하여 본 강의를 정리하고 함께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찬양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