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뜻
"나라가 임하시오며 뜻이 하늘에서 이루어진 것 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이다"(마태복음 6:10).
"땅의 모든 사람들을 없는 것 같이 여기시며 하늘의 군대에게든지 땅의 사람에게든지 그는 자기 뜻대로 행하시나니 그의 손을 금하든지 혹시 이르기를 네가 무엇을 하느냐고 할 자가 아무도 없도다"(다니엘 4:35).
하나님의 나라는 영원히 존재하는 거룩한 나라이며, 하나님의 보좌가 있는 곳입니다. 그 보좌의 주위에는 많은 천사와 영혼들이 하나님의 권위 아래 평화롭게 모여 있습니다. 그곳에서 그들은 풍족하고 거룩한 삶을 누립니다. 사람이 누릴 수 있는 최고의 고상한 것도 하나님 마라에서는 흔한 것으로, 누구든지 원하면 얻을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모든 것을 스스로 결정하는 자유를 누리지만, 그 자유로움 가운데 오직 아버지의 거룩하심을 추구할 때 하나님의 뜻 안에서 하나가 됩니다.
하나님 나라의 시민들이 누리는 축복과 부요함은, 하나님의 뜻 안에서 시작해서 하나님 뜻 안에서 성취됩니다. 그렇다면 하나님의 자녀들은 세상에서 그 의지를 왜 최고의 기쁨으로 여기지 않을까요? 예를 들어서, 사람들은 이렇게 간구합니다. "뜻이 하늘에서 이루어진 것 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이다." 이 말은 무엇을 의미할까요? 하나님의 뜻 안에는 힘든 요소들이 있어서 우리가 즐거워할 수 없다는 뜻일까요?
우리는 하나님의 뜻이 지닌 영광과 아름다움을 알기 위해 수고해야 합니다. 그렇게 될 때, 하나님의 뜻이 사랑과 권능과 기쁨과 온전함으로 우리에게 임하게 됩니다. 우리는 율법(성경 말씀)을 통해서만 하나님의 뜻을 알기 때문에, 우리를 시험하시고 명령하시며 징벌하시는 분이 하나님이라고 속단하지만, 이것은 잘못된 생각입니다. 하나님의 뜻 안에서 하나님의 사랑과 축복이 드러나고 또한 우리가 그것을 깨닫게 된다는 사실을 이해하도록 노력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