ε♡з하나님께로..ε♡з/그리스도인의 삶

염려에서 해방되는 길..!

예림의집 2022. 2. 14. 22:22

염려에서 해방되는 길..!

 

우리가 걱정하고 염려하는 이유를 예수님은 "믿음이 작기 때문"이라고 정확히 진단하십니다. 염려란 단지 부정적인 관점으로 바라본 부정적인 생각입니다. 그렇게 바라보는 태도에서 비롯된 경향성입니다. 믿음은 이 경향성의 회로를 바꾸는 것입니다. 무엇으로 바꿉니까? 모든 상황을 주관하시는 분의 "말씀"을 따라 우리의 생각의 회로를 바꿉니다. 그렇다고 무턱대로 믿는 것이 아닙니다. 성경은 로고스에서 출발합니다. 인간 이성의 출발은 "말씀"이어야 합니다. 하나님을 따라 회로가 형성되면 문제가 없습니다.

이 회로는 일종의 운영 체계인 OS(Operating System)와도 같습니다. 컴퓨터가 아무리 사양과 성능이 좋아도 윈도우이든 맥이든 OS가 없으면 무용지물입니다. 모든 지각과 인식과 행동이 OS에서 일어나는데 이 OS가 바이러스에 감염되면 제 기능을 수행하지 못합니다. 그러면 바이러스를 제거하든 아니면 이 OS를 지워 버리고 새로 깔든지 해야 합니다. 염려는 바로 이 OS를 감염시키는 바이러스와 같습니다. 근원적으로 염려와 불안에서 해방되기 위해서는 상황을 바꾸든지, 믿음을 바꾸든지 둘 중 하나를 바꿔야 합니다.

그런데 상황을 바꾸는 가장 빠른 길은 믿음입니다. 믿음으로 대응할 때 반드시 상황이 바뀌게 되는 것을 경험합니다. 성경에서 묻고 성경에서 답을 얻을 때, 우리의 믿음이 자라 갑니다. 그리고 염려가 점점 작아질 것입니다.(조정민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