ε♡з하나님께로..ε♡з/기도의횟불

마지막 때를 감사로 준비하게..

예림의집 2021. 11. 19. 13:53

마지막 때를 감사로 준비하게..

 

사랑의 하나님 아버지! 헤아릴 수 없는 주님의 도우심으로 이처럼 풍요로운 한 해의 결실을 안고 주님을 생각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천지에 흐르는 주님의 호흡과 산천을 적시는 주님의 손길, 그 어는 곳에도 주님의 흔적이 닿지 않는 곳이 없음을 깨닫습니다. 이 시간, 한 해 동안 지켜주신 주님의 사랑을 가슴에 품고 마음 깊숙한 곳에서 나오는 감사의 찬양을 드리길 원합니다. 저희의 마음을 주관하셔서 농부들이 한 해의 결실을 가슴에 안고 뿌듯함과 풍만함으로 마음의 풍요를 느끼듯, 그 마음을 가지고 감사의 예배를 드리는 저희가 되게 하시옵소서.

은혜로우신 주님! 이 시간 저희들이 감사의 마음을 담아 주님을 예배하면서 지난 한 주간의 삶을 돌이켜 봅니다. 부끄럽게도 많은 죄를 범한 한 주간이었습니다. 형제를 미워하고, 탐욕에 젖었고, 거짓말을 했으며, 음욕을 품기도 했습니다. 먹지 말아야 할 음식을 먹기도 했고, 하지 말아야 할 일을 하기도 했으며, 가지 말아야 할 곳을 가기도 했습니다. 무엇보다도 주님을 멀리 떠나 있었습니다. 경건의 시간을 소홀히 했고, 기도를 해도 형식적인 기도를 드렸을 뿐입니다. 간절히 회개하오니 긍휼을 베푸시고 성령의 사람으로 변화시켜 주시옵소서.

우리에게 감사를 가르쳐주신 주님! 금주는 추수감사주일로 주님께 영광을 돌리고자 합니다. 감사 주일을 맞이하여 주님께 대한 감사를 기억하며, 주님의 은혜를 돌아볼 수 있게 하시니 감사드립니다. 오늘도 주님께 감사하는 심령이 되게 하셔서 주님께 감사의 제사를 드릴 수 있는 저희 모두가 되게 하시옵소서. 세상을 시간이 지날수록 강퍅해져만 가고 있습니다. 경악을 금치 못하는 일들이 매일 일어나고 있고, 충격을 더하는 일들이 매일 뉴스거리가 되고 있습니다. 이때가 만물의 마지막 때인 줄은 알 수 없으나, 주님의 심판이 가까이 와 있음을 깨닫습니다.

이런 때일수록 세속에 미련을 갖지 말게 하시고, 주님의 선하신 뜻을 잘 분별하여 주님의 은혜를 따라 살아갈 수 있는 저희의 삶이 되게 하시옵소서. 주님을 향한 넘치는 소망 속에 항상 찬송하며 살 수 있게 하시고, 감사로 마지막 때를 잘 준비할 수 있는 저희 모두가 되게 하시옵소서. 주님께서 저희들에게 공급해 주시는 성령의 능력 안에서, 성령의 도와주시는 지혜 속에서 더욱 충성스러운 청지기의 직분을 감당할 수 있는 저희들이 되게 하시고, 선하고 충성되고 지혜로운 청지기의 삶으로 마지막 때를 살아갈 수 있는 저희들이 되게 하시옵소서!

 

감사를 드리며,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