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②
둘째, 그날 하루를 위하여 자신의 절대적인 순종심을 새롭게 하는 것을 아침 경건의 시간의 주요 부분으로 삼으십시오. 죄를 고백할 때는 아주 분명하게 해야 합니다. 그래서 하나님을 슬프게 했던 모든 죄를 뽑아 버리고 잘라 버려야 합니다. 거룩한 생활에 필요한 은혜를 구할 때도 분명하게 하여 그 은혜와 능력을 믿음으로 구하고 믿음으로 받아들여야 합니다. 그리고 시작하려고 하는 그날 하루를 전체적으로 살펴볼 때도 하나님에 대한 순종이 그날을 전체적으로 살펴볼 때도 하나님에 대한 순종이 그날을 주장하는 원리가 되게 할 것을 굳게 결심한 날이 되어야 합니다.
기도 속에서 하나님의 사랑과 축복을 얻는 데는 하나님의 뜻으로 나아가는 것보다 더 좋은 방법이 없다는 것을 아십시오. 기도하는 가운데 여러분 자신을 복된 하나님의 말씀에 전적으로 내어 맡기십시오. 이것은 많이 기도하는 것보다 더 유익합니다. 하나님께서 자신에게 자비를 베푸시어 자신으로 하여금 그의 뜻으로 들어가 그 안에 거하게 해 주시기를 구하십시오. 온전한 순종의 정도는 곧 하나님에 대한 신뢰의 정도가 됩니다.
셋째, 하나님과의 교제와 참된 기도는 일방적인 것이 되어서는 안 됩니다. 우리에게는 하나님께서 무슨 답변을 주시는지를 잠잠하게 기다리며 들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우리들에게 하나님의 음성이 되어 주시는 것은 성령의 직무입니다. 그는 마음속 깊은 곳에서 비밀을 보여주십니다. 이 비밀은 곧 우리를 들으신 바 되었다는 확신이며 하나님께서 우리의 소원을 이루시기로 작정하셨다는 확신입니다. 우리가 그의 음성을 듣는 데는(이러한 확신을 얻는 데는) 하나님을 기다리는 조용한 침묵과 그를 신뢰하는 조용한 믿음이 필요하며, 또한 하나님 앞에서 겸손하게 엎드리는 마음과 그를 모든 것 중에 으뜸이신 분으로 인정하는 마음이 필요합니다.
우리의 구하는 것을 얻은 줄로 아는 확신과 우리 자신을 드린 것이(순종의 희생 가운데서) 받으신 바가 된다는 확신과 성령께서 우리가 알고 행해야 할 모든 하나님의 뜻으로 인도해 주실 것이라는 이 확신은 하나님께서 우리 기도에 응답해 주실 때까지 그를 기다릴 때에만 얻을 수 있습니다. 우리가 아침에 삼위일체 하나님과 한 시간 동안 함께 지냄으로 말미암아 아버지께서 아들과 성령을 통하여 온종일 우리를 점유하시게 된다고 하면 우리가 이 아침 경건의 시간 속에서 얻은 영광이야말로 얼마나 놀라운 것입니까! 또 이 시간을 통해 우리의 매일의 생명이 얼마나 영광스럽게 되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