ε♡з교회 사역...♡з/말씀노트

하나님의 자랑이 되는 교회

예림의집 2020. 11. 9. 20:16

새벽 설교: 하나님의 자랑이 되는 교회

 

"바울과 실루아노와 디모데는 하나님 우리 아버지와 주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데살로니가인의 교회에 편지하노니 하나님 아버지와 주 예수 그리스도로부터 은혜와 평강이 너희에게 있을지어다 형제들아 우리가 너희를 위하여 항상 하나님께 감사할지니 이것이 당연함은 너희의 믿음이 더욱 자라고 너희가 다 각기 서로 사랑함이 풍성함이니 그러므로 너희가 견디고 있는 모든 박해와 환난 중에서 너희 인내와 믿음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여러 교회에서 우리가 친히 자랑하노라 이는 하나님의 공의로운 심판의 표요 너희로 하여금 하나님의 나라에 합당한 자로 여김을 받게 하려 함이니 그 나라를 위하여 너희가 또한 고난을 받느니라 너희로 환난을 받게 하는 자들에게는 환난으로 갚으시고 환난을 받는 너희에게는 우리와 함께 안식으로 갚으시는 것이 하나님의 공의시니 주 예수께서 자기의 능력의 천사들과 함께 하늘로부터 불꽃 가운데에 나타나실 때에 하나님을 모르는 자들과 우리 주 예수의 복음에 복종하지 않는 자들에게 형벌을 내리시리니 이런 자들은 주의 얼굴과 그의 힘의 영광을 떠나 영원한 멸망의 형벌을 받으리로다 그 날에 그가 강림하사 그의 성도들에게서 영광을 받으시고 모든 믿는 자들에게서 놀랍게 여김을 얻으시리니 이는 (우리의 증거가 너희에게 믿어졌음이라) 이러므로 우리도 항상 너희를 위하여 기도함은 우리 하나님이 너희를 그 부르심에 합당한 자로 여기시고 모든 선을 기뻐함과 믿음의 역사를 능력으로 이루게 하시고 우리 하나님과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대로 우리 주 예수의 이름이 너희 가운데서 영광을 받으시고 너희도 그 안에서 영광을 받게 하려 함이라"데살로니가후서 1장 1-12절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이제 새로운 도약을 한 복음전함교회를 향해 하나님께서는 본문을 통해 하나님의 자랑이 되는 교회는 어떠한 교회인지, 우리가 무엇을 붙잡고 믿음 생활을 해야 할지를 말씀해 주시고 계십니다. 우리가 이제 이 말씀을 마음에 받아 늘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고, 단단한 믿음 안세서 승리하는 복음전함교회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첫째, 하나님의 자랑이 되는 교회(1-5절).

데살로니가후서는 전서가 기록되고 얼마 지나지 않은 몇 개월 후에 기록되었습니다. 교회에 대한 박해는 점점 더 악화되었고(1:4-5) 사람들에게는 격려가 필요를 느낀 바울은 신속히 두 번째 편지를 적어 보냅니다. 그런데 이사를 마친 바울은 데살로니가교회를 자랑한다고 말합니다. 이는 바울이 자랑하는 것이기도 하지만, 하나님의 자랑이 되는 교회라는 뜻입니다. 그러면 데살로니가교회가 무엇 때문에 바울의 자랑이 되고 하나님의 자랑이 되는 교회였을까요?

3,4절을 함께 읽겠습니다. “형제들아 우리가 너희를 위하여 항상 하나님께 감사할지니 이것이 당연함은 너희의 믿음이 더욱 자라고 너희가 다 각기 서로 사랑함이 풍성함이니 그러므로 너희가 견디고 있는 모든 박해와 환난 중에서 너희 인내와 믿음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여러 교회에서 우리가 친히 자랑하노라”

하나님의 자랑이 되는 교회는, 첫째, 믿음이 자라는 교회입니다. 우리의 믿음도 점점 자라나기를 축복합니다. 둘째, 서로 사랑함이 풍성한 교회입니다. 우리의 사랑도 어제보다 오늘, 이번 주보다 다음 주가 더욱 풍성하게 되기를 축복합니다. 셋째, 모든 박해와 환난을 견디는 교회입니다. 이제 우리 앞에는 박해와 환난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단단히 준비하여 잘 견뎌나가기를 축복합니다.

 

둘째, 우리가 붙잡아야 할 것(6-12절).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우리의 믿음은 어떻게 자라고 단단해 질까요? 공의로우신 하나님을 바라봄으로 그렇게 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이 땅에 살면서 낙심하게 하는 것은 성도의 고난과 악인의 번성입니다. 우리는 당장 하나님이 악을 심판하시고 성도가 선을 행한 대로 갚아 주시길 원합니다. 하지만 모든 것은 인간의 생각이 아닌 하나님의 계획대로 진행된다는 것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하나님이 정하신 때가 이르면, 공의로우신 하나님께서 악인들은 심판하시고, 믿음을 지킨 의인들은 상을 주실 것입니다. 오늘 본문에 분명히 약속하셨습니다. 4,5절을 함께 읽겠습니다. “너희로 환난을 받게 하는 자들에게는 환난으로 갚으시고 환난을 받는 너희에게는 우리와 함께 안식으로 갚으시는 것이 하나님의 공의시니 주 예수께서 자기의 능력의 천사들과 함께 하늘로부터 불꽃 가운데에 나타나실 때에 하나님을 모르는 자들과 우리 주 예수의 복음에 복종하지 않는 자들에게 형벌을 내리시리니 이런 자들은 주의 얼굴과 그의 힘의 영광을 떠나 영원한 멸망의 형벌을 받으리로다.”

그러면 박해와 환난을 견디고 믿음을 지킨 우리에겐 어떻게 하십니까? 10절입니다. “그날에 그가 강림하사 그의 성도들에게 영광을 받으시고 모든 믿는 자들에게는 놀랍게 여김을 얻으시리니 이는 우리의 증거가 너희에게 믿어졌음이라”그러므로 우리 모두는 부활신앙으로 단단히 무장해야 합니다. 예수님께서 반드시 오십니다. 곧 오십니다. 그때에 주님이 공의로 심판하실 것입니다. 이 진리를 단단히 붙잡고 흔들리지 않는 믿음으로 굳게 서는 복음전함교회 성도님들이 되기를 축복합니다.

 

"공의로우신 하나님, 우리 복음전함교회가 주님의 자랑이 되는 교회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공의로우신 하나님을 바라봄으로 우리의 믿음이 자라게 하시고, 서로 뜨겁게 사랑하게 하시며, 모든 박해와 환난을 견디는 교회가 되게 하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ε♡з교회 사역...♡з > 말씀노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꿈을 주관하시는 하나님  (0) 2020.11.15
재림 신앙을 가지라  (0) 2020.11.10
물매  (0) 2020.11.05
블레셋  (0) 2020.10.30
골리앗  (0) 2020.10.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