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양 사역†/강한별

그리스도의 몸 된 교회

예림의집 2020. 5. 11. 18:20

그리스도의 몸 된 교회


교회의 머리이신 예수 그리스도

"또 만물을 그의 발 아래에 복종하게 하시고 그를 만물 위에 교회의 머리로 삼으셨느니라"(에베소서 1:22) 성령으로 거듭나서 구원받은 예루살렘 성도들에 의해 처음으로 이 땅에 믿음의 공동체인 교회가 세워지게 되었습니다. 그것은 인간의 몸으로 세상에 오셔서 행하셨던 주님의 구원사역을 교회로 하여금 계승하게 하기 위해서입니다.

그래서 교회가 예수 그리스도의 영적인 몸인 것입니다. 당연히 교회의 머리는 예수 그리스도이십니다. 그리고 성도들은 주님의 몸인 교회의 지체들입니다. 사람은 누구도 교회의 머리가 될 수 없습니다. 교회가 주님의 구원사역의 중심 역할을 해야 하기에 교회의 본질을 지키는 일은 매우 중요합니다.


성도는 귀중한 존재

"그러나 너희는 택하신 족속이요 왕 같은 제사장들이요 거룩한 나라요 그의 소유가 된 백성이니 이는 너희를 어두운 데서 불러내어 그의 기이한 빛에 들어가게 하신 이의 아름다운 덕을 선포하게 하려 하심이라"(베드로전서 2:9). 성도의 몸은 성령이 거하시는 하나님의 성전입니다(고전 3:16). 이처럼 사람이 성령을 심령 속에 모신 채 하나님과 교제하며 세상을 살아간다는 것은 상상도 할 수 없는 영광스런 일입니다. 그러므로 성도보다 더 귀중한 존재는 이 세상에는 없습니다. 

또한 성도는 왕 같은 제사장으로 대제사장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언제나 직접 하나님 앞에 나아갈 수 있는 귀중한 존재입니다. 왕 같은 제사장들의 모임인 교회에서 성도는 언제 어디서나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삶의 예배를 드릴 수 있는 특권을 지닌 자들입니다. 성도의 신분이 이처럼 귀한 이유는 그들이 거룩한 주님의 구원사역의 동역자로 쓰임 받을 자들이기 때문입니다. 결코 매주일 습관적으로 교회에 출석해서 의식적인 예배에 참석했다가 힘없이 돌아서는 무기력한 관중이 아닙니다.


홈페이지 : https://compassministry.kr

날마다 성경 가입 :https://compassministry.kr/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