ε♡з하나님께로..ε♡з/성경,말씀,설교,묵상

주 재림의 선언

예림의집 2020. 3. 23. 20:31

주 재림의 선언


"볼지어다 그가 구름을 타고 오시리라 각 사람의 눈이 그를 보겠고 그를 찌른 자들도 볼 것이요 땅에 있는 모든 족속이 그로 말미암아 애곡하리니 그러하리라 아멘 주 하나님이 이르시되 나는 알파와 오메가라 이제도 있고 전에도 있었고 장차 올 자요 전능한 자라 하시더라"(요한계시록 1:7-8) 


오늘 본문 7절에 나오는 말씀은 주 재림을 선언하는 첫 번째 말씀입니다. “볼지어다 구름을 타고 오시리라 각인의 눈이 그를 보겠고 그를 찌른 자들도 볼 터이요 땅에 있는 모든 족속이 그를 인하여 애곡하리니 그러하리라 아멘.” 요한계시록의 제목은 ‘주의 재림’입니다. 요한계시록은 주의 재림을 다룬 성경입니다.

다니엘 9장에 나오는 ‘70이레 사건’ 중, 마지막 ‘한 이레의 사건’을 계시한 것이 요한계시록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요한계시록의 해석 범위를 인류의 종말에 있을 한 이레 기간에 국한해야 합니다. 만약 그 범위를 넘으면 요한계시록은 종말론적 해석이 되지 않고 상징적 해석이 되어 버립니다.


구름을 타고 오시리라

이 계시를 받은 요한은 주님이 오시는 모습과 그가 오셨을 때 그를 맞이하는 인류들의 모습을 심각하게 나타내고 있습니다. 사도 요한은 주님의 재림에 대하여 ‘볼지어다 구름을 타고 오시리라’고 말씀해 주고 있습니다. ‘볼지어다’란 말은 ‘그때 볼 수 있을 것이다’란 뜻입니다. 이 땅의 모든 인류들은 주의 재림에 관심이 있건 없건 그가 오시는 그날, 예수님이 구름을 타고 오시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했습니다. 

예수님은 이 땅에 오실 때 ‘하늘에서 구름’을 타고 오십니다. 예수님은 이 구름에 대하여 직접 말씀하신 일이 있습니다. 마태복음 26:64에서 그의 재림 시 타고 오실 구름에 대하여  이후에 인자가 권능의 우편에 앉은 것과 하늘 구름을 타고 오는 것을 너희가 보리라’고 하셨습니다.

예수님의 재림은 심판 주의 엄위하신 모습과 하나님의 영광으로 오심으로 그가 곧 하늘 구름을 타고 오시리라고 말씀해 주고 있는 것입니다. 예수님의 재림에 대하여 데살로니가후서 1:7절 말씀에서 ‘하늘로부터 불꽃 중에 나타난다’고 했습니다. 마태복음 24:27에서는 ‘번개가 번쩍임 같이 오신다’고 하셨습니다. 이 같은 표현은 모두 주님의 재림 시에 있을 그의 영광을 나타내 주고 있습니다. 

다음에 ‘각인의 눈이 그를 볼 것이라’고 했습니다. 여기서 각인의 눈이라고 말한 표현은 모든 인류가 당할 환난과 고통을 의미해 주는 말로 실제로 모든 사람의 눈이 주의 재림을 바라볼 수 있다는 뜻은 아닙니다. 그러나 실제로 그들의 눈으로 직접 재림하시는 주님의 모습을 바라볼 수 있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그들은 다른 사람이 아닌 바로 육적 이스라엘의 남은 자들입니다. 구약 스가랴 12:10 말씀을 보면 ‘그들이 그 찌른바 그를 바라보고’란 말씀에서 알 수 있습니다.

예수님이 재림하실 장소도 이미 비밀이 아닙니다. 성경에 분명히 계시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스가랴 14:4에서 ‘그날에 그의 발이 예루살렘 앞 곧 동편 감람산에 서실 것이라’고 한 것입니다. 이것은 마치 예수님이 태어나실 곳에 대하여 ‘베들레헴’이라고 예언되어 있는 것과 같습니다. 


애곡할 무리

예수님의 재림은 이 땅에 살아가는 모든 사람들에게 직접적인 관계가 있습니다. 그리고 주의 재림으로 어린 양의 생명책에 녹명되지 못한 자들은 모두 이 애곡하는 무리 중에 들어갈 것입니다. ‘땅에 있는 모든 족속이 그를 인하여 애곡하리니 그러하리라 아멘’이라고 말씀해 주고 있습니다. 

그러면 이 무리는 누구를 말합니까? 한 마디로 모든 족속이라고 했습니다. 계시록 6장에는 이 모든 족속에 대한 해석이 더욱 명확하게 나타나 있습니다. ‘땅의 임금들과 왕족들과 장군들과 부자들과 강한 자들과 각 종과 자주자’라고 밝혀 주고 있습니다(요한계시록 6:15). 이들은 모두 짐승의 표를 받은 사람들입니다.

인류의 마지막에 이르러서는 심판의 대상자들에게 적 그리스도를 통해서 짐승의 표, 666 표를 받게 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어린 양의 생명책에 녹명되지 못한 사람들을 심판하시기 위해 종말에 적 그리스도를 등장시켜 그와 그의 우상에게 경배케 하여 이 짐승의 표를 받게 합니다. 그리고 다른 또 한 무리의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들에 대하여 성경에서는 어린 양의 생명책에 기록된 하나님의 백성이라고 했습니다. 이들은 예수님의 재림과 함께 굉장한 사건 속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이에 대하여 데살로니가전서 4장에서는 이처럼 말씀해 주고 있습니다. “주께서 호령과 천사장의 소리와 하나님의 나팔로 친히 하늘로 좇아 강림하시리니 그리스도 안에서 죽은 자들이 먼저 일어나고 우리 살아남은 자도 저희와 함께 구름 속으로 끌어올려 공중에서 주를 영접하게 하시리니”라고 했습니다. 이들은 이 지구가 일곱째 대접 심판으로 초토화되기 직전 최종적인 하나님의 구원의 은혜를 힘입어 하늘로 끌러 올려 그곳에서 재림하시는 주님을 영접할 수 있게 한다고 하셨습니다.


결론

요한은 7절에서 ‘볼지어다 구름을 타고 오시리라’고 증거했습니다. 하나님은 ‘나는 알파와 오메가라 이제도 있고 전에도 있었고 장차 오실 자요 전능한 자라’고 말씀하시므로 주의 재림의 확실성을 분명히 밝히셨습니다. 지금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이 세대는 종말에 관한 예언의 징조가 거의 모두 성취되어 가고 있는 그런 시점입니다. 이 시점에서 지금 우리는 살아가고 있는 것입니다. 지금은 자다가 깰 때요 깨어 있어 기도할 때입니다. 그리스도의 신부가 되기에 우리의 온 정성을 다 기울여 신앙생활에 힘쓰는 성도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ε♡з하나님께로..ε♡з > 성경,말씀,설교,묵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성령 충만한 사람들   (0) 2020.03.25
성령 충만의 사건  (0) 2020.03.24
마노아의 기도   (0) 2020.03.21
성경 인물 연구   (0) 2020.03.21
사랑은 여기 있으니  (0) 2020.03.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