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척후원 사역†/전도훈련

전도자가 받는 축복

예림의집 2019. 1. 22. 23:06

전도자가 받는 축복


그리스도인이 된 우리에게 대적이 있습니다. 요 8:44, 벧전 5:8. 이 두 군데를 꼭 알아야 될 이유가 있지요. 요 8:44 구절은 마귀와 불신자의 관계입니다. 벧전5:8 구절은 마귀와 신자와의 관계입니다. 마귀와 불신자와 관계. 요 8:44 "너의 아비” 벧전 5:8 “너희 대적” 똑같은 존재인데 우리에게는 대적이 되고 불신자에게는 아비가 됩니다. 그러니까 보통 문제가 아닙니다. 똑같은 존재인데 우리하고는 싸우는데 불신자하고는 아비고, 주관자입니다. 이렇게 근본적인 차이가 나니까 이 땅의 풍속이나 문화나 여러 가지가 우리와 차이가 나는 것입니다. 마 25:41 "마귀와 그 사자들을 위하여 예비한 영영한 불에 들어가라”

그 이름은? 사단, 마귀 악령(미혹의 영) 귀신 같은 존재인데 이름을 다르게 쓰지요.

사단을 반역자. 마귀는 이간자라고 합니다. 교회 안에서 자꾸 분리 시키는 것. 당파, 불화, 이것 전부 마귀 역사입니다. 왜냐하면 마귀 이름이 하나는 이간 자입니다. 마귀가 인간하고 하나님하고 나누게 하는 것입니다. 성도끼리 나뉘게 합니다. 사단은 반역자, 하나님의 뜻과 반대되는 자. 거꾸로 하는 것, 자기는 잘한다고 하지만 복음에 반대되는 일하는 자 많습니다.

언제부터 나타났는가? 겔 28:14~19, 사 14:12~15, 요한계시록 12:9~10. 어떤 사람이 묻습니다. 천사가 타락하여 마귀 됐다는 증거가 어디 있느냐? 계시록 12:9~10 천사가 타락됐기 때문에 능력이 어마어마하지요. 공중으로 쫓겨남(엡 2:2) 공중 권세 잡은 자 이것이 땅으로 내려와 인간을 멸망시킵니다.(계 12:4, 7~9)

결국은 지옥으로 가게 됩니다.(마 25:41) 우리 주님 재림하시는 그날에 지옥으로 가게 됩니다. 정확하게 말하면 지옥은 마귀를 가두는 감옥입니다. 불신자가 말하기를 하나님이 지옥 왜 만들었습니까? 지옥은 마귀를 가두는 감옥인데 왜 불신자가 지옥에 가야 되느냐? 마귀를 끝까지 섬겼기 때문에 가게 됩니다. 마귀의 자녀이기 때문에 지옥으로 가게 됩니다.

사단의 활동 정신적으로 이상한 사람이 사단 활동에 대하여 알고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서 은혜받으면 치유되기 시작합니다. 창 3:1~5 "인간으로 하여금 하나님으로부터 완전히 멀어지게 만듭니다. 이것이 모든 문제의 원인, 지금 인간이 가지고 있는 모든 문제의 원인, 우리가 성경공부에서 제일로 많이 주장해야 됩니다. 여러분의 일이 안 되는 것의 원인이 여기에 있습니다. 불신자가 멸망 받게 되는 원인, 구원받았는데도 자꾸 흔들리고 실패하는 이유, 하나님의 말씀을 떠났기 때문에 그렇지요. 모든 문제의 원인은 인간이 하나님을 떠났기 때문입니다. 경제가 성장되어도 하나님을 떠나면 망합니다. 아무리 지식이 있어도 하나님 떠나면 망합니다.

엡 6:11 궤계를 씁니다. 저와 여러분의 약점을 잘 알고 있습니다. 마귀가 하는 일이 몇 가지 있습니다. ①불평, 불만 자꾸 일으킵니다. 다른 사람 믿음 자꾸 떨어뜨립니다. ② 그다음 분리, 조심해야 됩니다. ③외부에 핍박을 가져옵니다. 교회가 단합해서 복음 전해야 합니다. ④ 직자를 이용합니다. 이겨서 복음을 막습니다. ⑤그리고 이 마귀는 사명자와 가족을 이용합니다. 복음을 막습니다. 특히 목회자 자신을 이용하기도 합니다.

목적은 뭐냐? 복음 전하지 못하도록 합니다. 속아 넘어가서는 안됩니다. 그래서 신자는 날마다 능력, 축복받게 되어 있는데 못 받는 이유는 뭐냐? 실제로 구원받았는데도 하나님 기쁘시게 하는 것보다는 늘 마귀 심부름하는 사람 많습니다. 신자는 자고 나면 응답받고 자고 나면 능력 받고 하게 되어 있는데 실제로 삶 가운데 99%가 염려입니다. 그러니 마귀를 기쁘게 합니다. 삶 가운데 99%가 하나님의 일을 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조금만 하나님 기쁘시게 하면 능력이 날마다 쏟아집니다. 우리는 사단의 활동 궤계 잘 알아야 합니다.

엡 6:12 정사, 권세, 어두움의 세상 주관자, 하늘에 있는 영들, 이상한 종교를 만들어 냅니다. 엡 6:13 "모든 일을 행한 후에 넘어지게 함” 엡 6:16 “화살에 불 붙여 가지고 쏩니다” 고후 11:14 “광명의 천사로 가장함” 벧전 5:7~8 우는 사자같이 삼킬 자를 찾음 "너희 염려를 주께 맡겨 버려라” "주께서 너를 권고하시느니라” 마귀가 염려하고 있는 자를 찾아다니니 염려하지 말라는 말씀입니다.

고후 4:4~5 불신자들에게 진리의 복음을 알지 못하도록 막아 버립니다. 불신자들은 자기 맘대로 교회 못 오고 못 믿습니다. 여기에 묶인 것을 푸는 역할을 해야 되는데 현장에서 성령 운동해야 됩니다. 바둑 둘 때 상대방을 보고 포석(布石)을 하듯이 조급하지 마시고 말씀을 자꾸 심으시면 됩니다. 되는 지역부터 하시면 됩니다. 막 5:3~15, 막 9:17~18, 눅 13:16 육신, 정신 눌려서 병들게 만듭니다. 계 2:9 조직이 있습니다(사단의 회). 신자 가운데 영적으로 병든 자가 많습니다. 사단이 조직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조직적으로 우리를 방해합니다. 이 사실을 모이는 성도에게 알려야 됩니다.

마귀와 싸워 이기려면 어떻게 합니까? 엡 6:11~17 하나님의 전신갑주 입어야 합니다. 엡 7:18 무시로 성령 안에서 기도해야 됩니다. 마 16:18 뭐 해야 되지요. 사단의 권세를 가장 강하게 깨뜨리는 것이 뭐지요? 전도입니다. 전도 안 하면 실패합니다. 전신갑주를 입어라. ①머리에 구원의 투구 확신, ②가슴에는 의의 흉배, 구원의 감격, 정말 여러분이 구원의 은혜, 감사 안 나오면 사단에게 얻어맞습니다. 정말 하나님의 자녀 된 것이 너무 기쁘고 내가 이 복음 전하지 않을 수 없다! 이렇지 않은 사람은 마귀에게 계속 얻어터지는 중입니다.

주로 어디를 찌르느냐? 가슴을 찌릅니다. 속이 상하고 가슴이 아프고 매일 속상한 일만 생깁니다. 왜냐? 감격이 없어서..., 감격이 없으니까 뭐가 없어요? 흉배가 없습니다. 흉배가 없으니까 가슴이 노다지 마귀에게 찔리고 마는 것입니다. 죽을 수밖에 없습니다. 이렇게 되면 살길이 없습니다.

③ 허리에는 뭘 해야 됩니까? 진리의 띠 : 약속, 예배하러 나올 때마다 뭘 받으러 나옵니까? 약속받기 위해 달려 나옵니다. ④ 왼손에는 뭘 가지고요? 방패 : 믿음의 방패. 이 믿음의 방패는 사단의 모든 공격을 막을 수 있습니다. 오른손에 뭘 가지고요? "칼” 이 칼은 사단을 잡을 수 있는 유일의 능력입니다.

⑤ 그다음에 신발을 신어야 합니다. 복음의 평안에 신을 신고... 하나님은 우리에게 절대로 과대한 요구를 하지 않았습니다. 병원에 근무하는 사람은 병원에서 말씀 운동, 아파트에 사는 사람은 아파트에서 말씀 운동, 공무원은 공무원으로서 말씀 운동. "평안의 복음의 신을 신고” 남의 신발을 신고 다니면 편하지가 않습니다. 자기 신발을 신어야 합니다. 자기 발에 딱 맞아야 합니다. 전도는 절대로 부담 주는 것 아닙니다. 오해 마시기 바랍니다.

전도자가 받은 축복 3가지 마 16:18 세상 정복 “너는 베드로라 반석 위에 내 교회를 세우리라” 사단 권세 이김.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하리라. 기도 응답 : 내가 네게 천국 열쇠를 주겠다. 전도자가 받는 축복입니다. 중직자가 복음 전파의 감격과 기쁨에 불타지 아니하면 그 사람 신앙생활은 일평생 동안 고생입니다. "만일 네가 복음을 전하지 아니하면 네게 화가 있으리라”

간단한데, 부득불 당연히 할 일인데 구원의 감격이 있고 하나님의 능력 축복 아는데 어째서 말 안 하겠어요. 당연히 할 일이지 여기서 대하여 감격이 없다는 자체를 다시금 진단해 보고 깊이 생각해 봐야 할 문제입니다. 복음 전파에 대하여 감격이 없다는 자체가 깊이깊이 따지면 무슨 문제가 나옵니까? 구원 문제가 나옵니다. 정말 이 사람이 구원을 받았는지? 아니면 못 받았는지? 이런 문제가 나옵니다. 정말 우리가 구원을 받았으면 구원에 대한 감격이 나옵니까? 안 나옵니까?

구원받았는데 감격이 없으니 이 사람의 방향이 얼마나 잘못되었습니까? 그러니 일평생 동안 고생을 합니다. 신자 가운데 일평생 동안 고생만 하다가 가는 사람 많습니다. 너무 안타까운 일입니다. 신발 없는 사람이 너무 많아요. 이래 가지고 맨발로 돌아다니니까 어떻게 싸움이 됩니까? 실패할 수밖에 없단 말이지요. 복음 사명을 깨달은 사람은 틀림없이 하나님께서 뭘 준다고 했습니까? "기도 응답” “열쇠”를 주시겠다. 네가 땅에서 매면 하늘에서도 맬 것이요. 네가 땅에서 풀면 하늘에서도 풀리리라”

'†개척후원 사역† > 전도훈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도 십계명  (0) 2019.01.24
바울의 전도 방법   (0) 2019.01.23
담대함에 대한 좋은 예   (0) 2018.12.25
사탄(마귀)에 대하여   (0) 2018.12.24
예수님의 전도 방법  (0) 2018.1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