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척후원 사역†/복음 이야기

전도인의 시험

예림의집 2018. 5. 6. 17:54

전도인의 시험 


"내 형제들아 너희가 여러가지 시험을 만나거든 온전히 기쁘게 여기라 이는 너희 믿음의 시련이 인내를 만들어 내는 줄 너희가 앎이라"(약 1:2-3). "나를 인하여 너희를 욕하고 핍박하고 거짓으로 너희를 거스려 모든 악한 말을 할 때에는 너희에게 복이 있나니 기뻐하고 즐거워하라 하늘에서 너희의 상이 큼이라"(마5:11-12). "우리가 하나님 나라에 들어가려면 많은 환난을 겪어야 할 것이라"(행 14:22).

전도인이 전도를 하면서 시험과 어려움을 당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요 성경적인 것으로 그러한 시험과 핍박이 오히려 하늘 나라에 상급이 되고 영광의 면류관이 되는 것이다. 사단은 전도하는 것을 제일 싫어함으로 전도인을 좌절이라는 함정에 빠뜨리기 위하여 여러가지 시험을 벌여 놓고 "우는 사자같이 두루 다니며 삼킬 자를 찾는"(벧전 5:8)중이니 전도인은 사단의 시험에 빠지지 않도록 조심하여야 할 것이다. 전도인은 전도를 시작하면 제일 먼저 사단의 시험을 만나게 된다는 사실을 명심하고 미리 대책을 세워 놓아야 한다. 

1. 시험을 예측하고 준비하고 있어야 한다 
전도인은 전도를 시작하기 전에 크든 작든 사단의 시험이 닥칠 것을 예상하고 있어야 한다. 아무리 험한 시험이라도 스테반처럼 죽음까지 몰고 오는 시험은 없을 것이므로 어떠한 시험을 만나도 사단의 장난으로 생각하고 전신갑주(全身甲胄)로 무장하고 의연(毅然)하게 대처하여야 한다. 

2. 시험은 자기 스스로 만드는 경우가 많다 

전도인 자신이 안이하고 나태한 마음가짐으로 인하여 낙심과 좌절을 하고 스스로 사단의 시험에 빠지는 경우가 많다. 그러므로 전도인은 항상 주님을 의지하고 정신 무장을 함으로서 스스로 시험을 만드는 우(愚)를 범하지 말아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