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양 사역†/하나님이기뻐하시는찬양

추천사(주님의교회 조병섭 강도사)

예림의집 2018. 4. 19. 08:42

추천사

주님의교회 조병섭 강도사


이 시대의 예배에 있어서 경배와 찬양은 빠질 수 없는 아주 귀한 것입니다. 그러나 경배와 찬양을 살아계신 하나님께 드리면서 찬양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갖고 있지 않은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세상음악은 마귀의 음악이야! 아니, CCM은 찬양이 아니기 때문에 예배시간에는 불러서는 안 되는 거야!”라는 편파적인 생각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 많으십니다. 

예배가 하나가 되기 위해서는 초등학교 어린아이부터 80세 장년에 이르기까지 기쁜 마음 감사하는 마음으로 하나가 되어 찬양을 해야 합니다. 그러나 세대 간의 차이로 인하여 자신들이 즐겨 부르는 찬양이 나올 때에만 열심히 찬양한다면 함께 예배드리는 것이 결코 쉽지만은 않을 것입니다. 

그런데 중요한 것은 찬양에 대한 내용을 가르쳐 드리려 하면 본인은 다 아시는 것처럼 말씀을 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앞으로는 수많은 장르의 찬양이 교회 속에 들어올 것입니다. 새로운 장르의 찬양을 우리는 어떻게 이해하고 받아들여야 하까요? 그리고 이곡은 예배에 드릴 수 있는가를 명확하게 구분 지을 수 있어야 합니다. 이 책은 아주 쉽고 알기 쉽게 이러한 질문들에 대한 답을 가져다주고 있습니다. 오랫동안 찬양사역을 하고 또 그 가운데 경험한 것들을 자료와 성경을 근거로 하여 찬양의 대해서 알고 싶은 분들 그리고 다 안다고 하지만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진정한 찬양을 가르쳐 주고 있습니다. 음악은 우리에게 주신 선물입니다. 우리에게 주신 선물을 감사하게 잘 사용하여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찬양을 드리기 원합니다.